발레가 내 삶도 한 뼘 키워줄까요? - 어른이 되어 키가 컸습니다 Small Hobby Good Life 2
곽수혜 지음 / 팜파스 / 2019년 8월
평점 :
절판


 

요즘은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찾거나 좋아하고 잘하는 일을 하나의 취미 혹은 자신의 도다른 직업으로 삼는 일이 빈번 해진거 같다.

사람들은 타인 혹은 사회가 요구하는 잣대가 아니라, 자신이 좋아하고 즐길 수 있는 일들을 꾸준히 찾는다.

이번에 만난 <발레가 내 삶도 한 뼘 키워 줄까요?> 이 책 역시 직장을 다니면서 취미 활동을 하다가 뒤늦게 취미 발레에 도전하면서 바뀐 자기 자신을 마주하게 되는 과정을 그린 솔직 담백한 에세이다.

그동안 신체 혹은 예술적 능력이 뛰어 나야만 가능 할 것으로 여기던 '발레'는 일반인들에게는 좀 동떨어진 금지의 영역과 같은 분야로 여겨져왔었다.

그런데 이 책의 저자는 자신의 몸에 딱 붙는 레오타드를 입고 발레를 배우면서 스스로의 한계를 떨쳐버리 게 되는 요인으로 작용 하게 되었다고 말한다.

다시 말해서... 그녀에게 있어서 발레는 인생의 변곡점이 되었다는 건데...

4 냔간 취미 발레를 배우면서 1센치 가량 키도 커졌지만, 세상을 바라보는 시야도 넓어 졌다는  저자의 발레 도전기와도 같다.

물론 지금도 그녀의 발제 도전은 현재 진행형이다.

이렇듯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하는 만족감에서 만들어진 자신을 변화 시킬 수 있는 그 무언가를 찾았다는 점이 마냥 부러웠다.

'내가 할 수 있을까' 라는 부정적인 생각, 가지지 못한 것을 끊임없이 부러워만 하는 것을 그만 두는 데서 시작한 그녀의 용기를 다시금  <발레가 내 삶도 한 뼘 키워 줄까요?> 이 책에서 배울수 있었다.


발레로 키가 자란 만큼 삶도 변할수 있다는 것을 보여 준 <발레가 내 삶도 한 뼘 키워 줄까요?>...  지금이라도 내면에 가둬둔 감정을 표현 하는 일부터 시작해봐야 겠다. 






이 포스팅은 해당업체로부터 도서를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