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썸머 롱 : 나의 완벽한 여름 네버랜드 그래픽노블
호프 라슨 지음, 심혜경 옮김 / 시공주니어 / 201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감정 기복이 큰 청소년기....누구나 한 번은 거치게 된다.

그러나 그 순간이 누군가에게는 자신의 인생에 큰 변화나 영향을 줄 수 있는 터닝 포인트가 되기도 한다.

이번에 만난 <올 썸머 롱 : 나의 완벽한 여름​​> 이 책은 성장기에 있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복잡하고 혼란스런 감정을 있는 그대로 보여주면서 한 소녀의 감정 성장기를 표현한 그래픽 노블이다.

확실히, 그래픽 노블이라 그런지 내용 전달이 쉽고 빠르다.

그래서 단숨에 읽을 수 있었고, 주인공의 감정 상태를 파악하기도 쉬웠다.

<올 썸머 롱 : 나의 완벽한 여름​​> 이 책속 열 세살의 주인공 비나는 아주 아주 특별한 여름 방학을 보내게 된다.

어릴적 소꼽친구인 오스틴이 캠프를 떠나자 둘만의 놀이였던 여름 유잼지수 만드는 일도 그만 두게 되고 서서히 자신이 좋아하는 일인 음악에 몰입하게 된다. 

어느 날, 외출했다가 문이 잠기는 바람에 비상키 찾으로 오스틴의 집에 몰래 들어 가려다 오스틴의 누나인 찰리를 만나게 된다.

여러 가지 알바를 하는 찰리와 베이비 시터 일로 트러블이 생기기도 하고, 사춘기라는 힘든 시기를 이해해주고 자신의 관심사를 찾은 비나을 격려해주고 용기를 주는 데이브 오빠, 그리고 아기 입양을 하는 조니 오빠를 보면서 비나의 생각도 한 뼘 더 성장 하게 된다.


<올 썸머 롱 : 나의 완벽한 여름​​> 이 책에서 청소년기는 아이와 어른의 중간 단계로 때론 어린애 취급 받다가도 또 어떨 때는 어른같이 대우받다가 남 모를 마음의 상처를 받기도 한다.

비나 역시, 아슬아슬한 외줄타기를 하듯 견디다가 결국 혼자 이겨 내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된다.

부모, 친구의 관심에서 벗어난 자유를 만끽 하다가도 혼자라는 외로움의 괴리감을 느끼게 된다. 하지만, 그 간극의 차이는 오로지 자신에게만 집중하는 시간을 주게 되고 결국 비나는 온전히 자신이 좋아하고 즐기는 일인 밴드부 결정이라는 일에 도전하게 된다.

이런 게 바로 '성장'이 아닐까?


청소년기의 혼란스런 마음에서 벗어나 홀로서기에 성공한 비나...

우리 아이들도 이 책의 주인공인 비나처럼 홀로서기를 하는 시간이 필요한 거 같다.

자신을 탐색 하는 시간을 주는 노력이 그 무엇보다도 중요하다는 것을 알려주는 ​<올 썸머 롱 : 나의 완벽한 여름​​> ... 같은 고민을 하는 청소년기 아이들이 읽어보면 많은 공감을 할수 있으리라 본다. 



이 포스팅은 해당업체로부터 도서를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