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마다 제각기 꿈을 현실로 바꿀 수 있는 '한 단어'가 있다.
인생과 사업을 변화 시킬 수 있는 '한 단어'의 비밀을 이야기 하고 있는 <한 단어의 힘>.. 이 책에서는 실제로 저자 자신의 인생을 바꿔 버린 '한 단어'와 성공한 인물들이 가지는 '한 단어'들이 어떠한 것이 있고, 이것으로 어떤 변화를 가져왔는 지를 살펴보고 있다.
눈에 보이는 뻔한 삶을 살고 있는 사람들..
그 들에겐 자신만의 강력한 한 단어가 없다.
스스로 기대치를 낮추고 주변의 사람들, 미디어 등등 모든 것들이 자신에 대한 기대치를 낮추고 뻔한 삶을 살게 만들어 버린다는 것이다.
한 단어의 힘은 자신을 '어떻게' 보느냐에서 시작한다.
마틴 루터킹은 '평등' 오프라 윈프리는 '마음' 스티브 잡스는 '영향력'으로 귀결 되고 우리들 역시 뻔한 인생의 사슬을 끊을 수 있는 '한 단어'부터 찾는 게 중요하다고 말하고 있다.
<한 단어의 힘>.. 이 책에서는 무엇을 추구하고 싶은 지, 핵심을 담은 본질을 찾으면서 나의 '한 단어'를 찾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다.
이 책의 저자는 스스로 '#믿는다'라는 한 단어를 찾았고 그 찾는 과정 및 그 효과까지 보여주고 있다.
마음이 허락하는 범위에서 자기 안을 들여다보고 살펴보다보면 자신이 말하고 싶은 '한 단어'를 찾을 수 있다고 한다.
이를테면, 자신을 행복하게 하는 것이 무엇인 지, 진짜로 원하는 게 무엇인 지. 자신이 싫어 하는 것, 그게 본연의 모습인 지 등... 각자 스스로 목록을 만들어 보고 그 모든 것을 관통 하는 주제를 찾아서 적어보면 자신만의 '한 단어'를 찾을 수 있다고 한다.
보통, 매년하는 새해 결심과는 다른 절대 변치 않고 싫증 나지도 않는 자신의 핵심가치를 말이다.
실제로 목록을 만들어 살펴보다 보니, 자신의 본연의 모습을 제대로 볼 수 있었다.
물론, 관통하는 주제를 찾기란 쉽지 않았지만, 루이스 트리한, 제시카 알바, 크리스토버 개비건 그리고 돈버는 회사들의 한 단어 활용방법들을 참고해 가면서 어떤 것으로 핵심가치를 삼을 지 파악할 수 있었다.
한 단어의 힘은 그만두고 싶을때 딱 한발 더 내 딛게 만들며, 자신을 발견하게 만든다. 그렇게 한 단어로 바람을 일으키고 자신의 스토리를 만들게 된다.
<한 단어의 힘> 이 책은 상당히 자신있으면서도 강력하게 '한 단어'의 강력한 메세지를 전달 하고 있어서 가독성이 정말 좋다.
내용 설명이 장황하지 않아서 좋았고, 가치관 혼란이 있을때 흔들지 않게 조언 해주는 그런 멘토같은 책이 되어 줄 수 있으리라 본다.
‘이 포스팅은 해당업체로부터 도서를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