촉감 DSLR 카메라 필터 입문
윤재진 지음 / 꽃신 / 2019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보통, 사진을 찍어서 컴퓨터에 저장하고나서 실제 인화하거나 포토북을 만들때, 보정을 거지치 않고 바로 사용하기가 참 어렵다는 걸 자주 느끼게 된다.

노출 부족, 아니면 색감이 날아가 버리든가 해서 제대로 맘에 든 사진 한 장 고르기가 무척 어렵다.

정말 수 백장을 찍어도 그 중 건지는 사진은 고작 몇 장뿐인 게 현실이다.ㅠ

이 번에 카메라 필터 입문서인 <촉감 DSLR 카메라 필터입문>이란 책을 만나 보았다.

사실, 전부터 DSLR 카메라로 사진을 찍을때마다 필터 사용에 관심이 많았다.

그래서 이 책을 보면서 필터로 색감을 어떻게 살리는 지...다양한 필터를 통해 만나는 색 다른 사진들을 만나 볼 수 있어서 좋았다.

<촉감 DSLR 카메라 필터입문> 이 책은 사진집+ 필터 입문서 이다.

이 책의 저자가 찍접 찍은 장노출 사진들과 사진에서 사용한 DSLR 카메라 필터 사용법들로 구성 되어 있으며, 대표적으로 파란 하늘을 더 파란 코발트 색으로 구현하게 해주는 CPL 필터, 흐린날 진가가 더 빛나는 ND1000 필터, 야경 촬영시 빛의 오염을 막아내는 Natural  night 필터, 자연 속 찰나의 순간을 맛지게 장노출로 잡아내는 ND64 필터, 일출이나 일몰의 구름의 톤을 잡아내는 SGND 류의 필터, 그 외에도 가변필터, V6 pro kit 등 니시 필터를 기준으로 실제 촬영한 사진 활영 메타 정보까지 수록되어 있다.

책의 절반을 차지 하고 있는 사진집으로는 너무나 멋지다.

하지만, 필터 입문서라고 하기에는 내용이 많이 부족해서 아쉬웠다.

전부터 궁금 했던 풍경 작품 사진들이 어떻게 찍은 걸까? 하는 궁금증 정도만 해결한 느낌?이 들고나 할까? 

암튼, 입문서로 지칭하기에는 <촉감 DSLR 카메라 필터입문> 이 책은 필터 사용법 조차 너무 간략하게 요약 되어 있어서 필터 입문서로는 너무 불친절하다.

그러나 이런 간략한 표기가 오히려 수많은 필터들의 차이를 확~!! 느끼게 해주었다.

그래서 자신이 표현하고자 하는 필터를 선택하는 데에는 오히려 쉬웠다는;;

암튼, 필터는 후보정을 거지않고 바로 결과값을 만들어 낼수 있는 최선의 선택이다.

사진을 찍을때 발생하는 방해 요소를 배제시켜서 자연스러운 회화 느낌의 작품으로 만들어 낼수 있는 매력을 가질수 있게 해준다.

장노출 사진은 아직 많이 익숙 하지 않은데... 여러 컷 연습 해보면서 감성이 담긴, 느낌있는, 엣지 있는 그런 사진을 찍어봐야 겠다. 



이 포스팅은 해당업체로부터 도서를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