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완성 나도 SNS 콘텐츠 디자인 할 수 있다! 포토샵 마케팅 디자인 - 포토샵으로 쉽게! 카드뉴스, 배너, 블로그 디자인, 모바일 초대장, 유튜브 섬네일 만들기, 포토샵 한글판
원다예 지음 / 한빛미디어 / 2019년 4월
평점 :
절판



 

포토샵은 예전에 배운 적이 있었지만, 진짜 기본만 알고 있어서 제대로 활용을 못하고 있었다.
이미지 하나 만드는 것도 어려워서 제자리 걸음 수준이었다. 
콘텐츠 만드는 데 이미지  작업도 많이 들어가고해서 포토샵 작업은 필수인데, 이 번에 <20일 완성 나도 SNS 콘텐츠 디자인 할 수 있다! 포토샵 마케팅 디자인> 이 책을 보면서 따라하다보니, 금새 작업물을 만들어 낼 수 있었다. 생각외로 쉬워서 ~~ㅎㅎ

이미 아는 포토샵 기본기도 이번에 이 책 보면서 다시금 제대로 배워봐야 겠다는 생각도 들었다.

<20일 완성 나도 SNS 콘텐츠 디자인 할 수 있다! 포토샵 마케팅 디자인> 이 책은 총 4개의 파트로 구성되어 있다. part 1,2는  포토샵 기본기를, part 3, 4는 다양한 기능과 콘텐츠 만들기를 할 수 있는 실전 연습을 해볼 수 있다. 

특히, 사진 그림 설명으로 되어 있어서 따라하기가 쉬웠다.

이미지 이동, 크기변경, 회전, 이미지 선택, 이미지 자르기등 포토샵에서 자주 쓰이는 기본기도 쉽게 손에 익힐수 있었다.  

요즘은 휴대폰이나 디카로 사진찍을 일이 많은데, 노출부족 등으로 사진이 어둡게 나오거나 피사체의 크기나 위치가 맘에 들지 않을 때가 많이 있다. 


노출, 레벨, 활기, HDR토닝과 같은 이미지 보정도 제공 되는 이미지를 가지고 따라 해볼수 있고 아니면, 자신이 찍은 사진을 직접 보정해봐도 된다.

작업하다보니, 포토샵 기능으로 자신이 원하는 이지미를 만들어 낼수 있다는 점이 참 매력적인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기능별 다른 이미지의 결과 차이를 보면서 포토샵 기능을 하나하나 배워볼 수 있다는 점 또한 이 책이 가지는 장점이다.

레이어 패널 기능은 제대로 사용을 못했었는데, 다양한 모드로 이미지 합성도 해보고 클리핑 마스크로 특정 형태 안에 이미지도 넣어보기도 하면서 하나하나 익힐 수 있었다.

실제 포토샵 화면과 더불어 이미지의 변화까지 살펴보면서 배울수 있는 포토샵의 기능들.... 직접 포토샵 작업을 해보면 정말 쉽다는 느낌을 체감 할수 있다.


특히, <20일 완성 나도 SNS 콘텐츠 디자인 할 수 있다! 포토샵 마케팅 디자인> 이 책 마지막 part 4 에서는 카드뉴스 커버, 모바일 초대장, 크리스마스 배너, 유튜브 동영상 섬네일, 브로그 상단 이미지등 전부터 배워보고 싶은 실전 콘텐츠들이라 책보면서 따라 익히는 재미가 쏠쏠하다. 

이 책 보면서 따라 연습해보고 직접 만들어 보다보면, 자신만의 콘텐츠를 만들 수 있으리라 본다. 처음부터 시작하면 20일 완성 ~ 포토샵 기본 기능을 아는 사람이라면 15일 정도 꾸준히 하면 마무리 할 수 있다.

지금부터라도 실전 연습을 해봐야 겠다. 




이 포스팅은 해당업체로부터 도서를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