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등급 모두를 위한 진짜 입시전략 2020
맵스터디컨설팅 지음 / 지식공감 / 2019년 4월
평점 :
절판



 

200여일 앞으로 다가 온 수능!!

대학별 입시요강도 확인 해야 하고 수시, 정시 전략도 미리 생각 하고 대비해 두어야 한다. 복잡한 입시제도..워낙 대학교 수도 많고 대학별 선발 방식이 천차 만별로 다행해서 더더욱 어렵다.

시중에는 상위권 대학에 대한 입시 전략서들은 많이 나와있다.

그러나 수험생중 상위권 대비 중하위권 학생수가 4 배가량 더 많지만, 그들을 위한 입시 전략서는 그리 많지 않다.

이번에 만난 <1~9등급 모두를 위한 진짜!! 입시전략 2020> 이 책은 그런 불편함을 조금이나마 해소한 책으로, 내신 1~9등급까지의 모든 학생들에게 필요한 대학입시 전략을 다양한 각도로 설명하고 있다.

2020년 입시요강에서 수능 최저를 모두 없앤 연세대학교의 바뀐 입시뿐만 아니라, 중하위권 입시를 위한 4년제 대학과 전문대까지 분석해 주고 있다.

학생부 반영법과 수능 반영법이 학교마다 다르기 때문에, 진학 목표 대학을 미리 염두에 두고 전형별 선택할수 있는 대학과 학과 비교를 해야만 한다.

사실, 학부모 입장이라 이런 내용들이 다소 어렵지만;; 학생부 교과 외에 학생부 종합 전형 역시 내신 성적이 우선적으로 중요하다는 것을 재확인 할 수 있었다.

제 아무리 입학사정관이 종합적 평가를 한다 해도 고등학교 생활 평가 기준이 되는 건 아무래도 성적일수 밖에 없기 때문이다. 


<1~9등급 모두를 위한 진짜!! 입시전략 2020> 이 책에서 가장 현실적으로 다가온 부분은 제 4장의 실전 입시 컨설팅 사례였다.

4년제 대학의 수시/정시 컨설팅, 전문대의 수시/정시 컨설팅, 그리고 예비고3, 고2 학생의 컨성팅 사례등 총 10가지 실전 입시 컨설팅 사례를 보면서 앞으로 다가 올 2020 수시와 정시에서 대학 선택을 어떻게 해야 할 지 조금 감이 잡히기도 했다.

수시에서 6장, 정시에서 3장 총 9장의 지원카드를 쓸수 있다.

물론, 전문대는 그런 제한이 없지만;; 전과목 내신을 고려하니,, 자신에게 맞는 학과와 대학을 고려해서 입시요강을 확인 하고 지원해야 한다.  

입시 컨설팅을 전문가에게 받는다 하더라도 두 곳 정도 추천해준다고 하니, 나머지 4개학교는 학생의 상황에 맞는 대학을 선택해야만 한다. 성적 60%, 정보와 전략 30%, 그리고 경쟁률 10%를 고려 해서 말이다.

대학별 입학전형 세미나에도 자주 참석을 못하는데 이번에 내신 중하위권 입시 컨설팅까지 두루 담아낸 <1~9등급 모두를 위한 진짜!! 입시전략 2020> 이 책을 참조하면서 2020년 대학 입시를 준비해야 겠다. 





이 포스팅은 해당업체로부터 도서를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