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해도 안되는 영어회화첫걸음 100일만에 끝장내기
이문필 지음 / 베이직북스 / 2019년 3월
평점 :
품절



 

해외여행의 문턱이 낮아 지고 나니, 영어회화...이제는 필수인 세상이다.

수없이 많은 영어 책외에도 여행영어 책도 엄청나게 쏟아지고 있지만, 정작 영어책을 끝까지 독파 하기란 쉽지 않다.

왜 그럴까?

자주 쓰는 영어 회화 표현이라고 하지만, 정작 자신이 말하고 싶은 것을 영어로 표현할줄 알아야 하는데..그게 안된다는 것이다.

줄창 암기한 영어 회화 패턴들...하지만, 실제 영어를 써야 하는 현장에서는 책에서배운 정형화된 답이 나오지 않으니 그 다음 말을 할수 없게 되어서 번역기를 돌리게 되는 상황이 생기고 만다.

이번에 <10년해도 안되는 영어 회화 첫걸음 100일만에 끝장내기> 이란 책을 만나보고는 그런 걱정이 싹~~ 가시는 느낌이 들었다.

일단, 이 책에서는 여느 영어 회화책에서나 만날수 있는 상황별 표현을 포한 해서 마법 동사, 관용표현 그리고 표현력을 길러주는 핵심문형까지 단계적으로 학습을 할수 있게 구성 되어 있다.


?


먼저, 상황별 표현은 수십번 공부 했던 거라~ 가볍게 넘어 갔고, 반드시 알아야 할 동사 표현 부분부터는 심도있게 학습을 진행 했다.

무엇보다도, 이 책에서는 동사의 기본 개념과 더불어 마법 동사의 다른 스임에 대한 설명을 해 주고 있다는 점이 여느 교재와는 다르다. 

이를테면, have 동사를 보면 주로 '소유하다, 같이 있다'로 표현 되지만, have a talk 처럼 have에 동사의 명사형을 연결해서 부드러운 회화적 표현을 만든다는 설명을 덧붙이고 있다.

그리고 have에 신체를 나타내는 명사를 연결해서 'have a good eye for something '처럼 '~에 안목이 있다, 소질이 있다'로 나타낼수 있다고 한다. 

이런 설명을 읽고 나니, 마법 동사들이 한층 가깜게 느껴지고 친숙해지는 느낌이 들었다.

?



그리고 that, what, don't 관용구와 같은 영어표현은 대표적인 표현만 알고 었는 데 이번에 관련 관용구들을 한데 모아 표현을 익힐수 있어서 아주 유익했다.

?그리고 <10년해도 안되는 영어 회화 첫걸음 100일만에 끝장내기> 이 책속에 '기본회화 따라 잡기' 예문에는 한글로 영어발음이 적혀 있어서 그대로 따라 읽으면 된다. QR코드 없어도 불편함 없이 원어민 발음처럼 들린다. ㅎㅎ

물론, 이 책 말미에 부록으로 '미국식 영어 발음 따라 잡기'를 제공 하고 있으니~ 시간 날때 마다 틈틈이 발음연습 하면 발음 교정 하는데 도움받을 수 있다.

그 외에도 뉘앙스의 차이를 고려한 구어적 표현, 축약형 표현등 실질적인 영어 회화 표현들이 배울 수 있었던 <10년해도 안되는 영어 회화 첫걸음 100일만에 끝내기>~~ 영어회화 교재로 완전 강추!!!!





이 포스팅은 해당업체로부터 도서를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