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좋은 사진을 만드는 ZAKO의 여행사진 잘 찍는 법 - 여행에서 100% 활용 가능한 30가지 테마 100가지 촬영 아이디어
ZAKO 지음 / 한빛미디어 / 2018년 10월
평점 :
절판
그저 눈에 보이는 좋은 광경들을 담고자 무턱대고 DSLR 카메라를 샀었다.
늘 셔터를 눌러 대면서도 사각 프레임 안에서 보이는 모습은 매번 똑같다고나 할까?
인물 사진이나 사물을 찍는 주제별 사진 외에는 대부분 밋밋한 느낌의 사진이라 이번에 좋은 사진을 찍는 방법을 배워보고 싶었다.
이 번에 만난 <좋은사진을 만드는 ZAKO의 여행사진 잘 찍는법> 이 책은 실전처럼 카메라를 들고 찍어가면서 카메라 활용법을 배워 볼수 있는 가이드북 같은 책이었다.
이 책에서는 여행에서 배우는 사진 촬영 전반을 아우르는 핵심 노하우 7가지를 비롯해서 멋지게 여행사진을 찍을 수 있는 100가지 레시피, 동영상 촬영법과 포토 에세이까지 두루 담고 있었다.
카메라 속 수 많은 기능들이 있지만, 아직 제대로 활용한 적이 없던 터라, 이 책 속 'shot & Tip' 파트는 너무나 유용한 정보였다.
특히, 피사체에 밎는 적절한 노출값 찾는 방법, 화이트 밸런스로 색을 맞추는 법, 나만의 노출모드, 연사모드로 찍는 법, 삼각대 활용등 기초적인 촬영지식 외에도 카메라 기능 활용 방법까지 상세하게 설명되어 있어서 직접 카메라를 옆에 두고 바로 조작해가면서 그 미묘한 차이를 확인 하며 배워갈 수 있었다.
<좋은사진을 만드는 ZAKO의 여행사진 잘 찍는법> 이 책의 핵심 부분이기도 한 멋지게 여행사진을 찍을수 있는 100가지 레시피부분은 렌즈의 방향을 알려주는 앵글 과 프레임의 구성 그리고 빛을 어떻게 살리면서 셔터속도를 조절할 지에 대한 촬영팁이 설명 되어 있어서 그저 수치로 보여지는 조리개나 감도 값의 의미를 스스로 찾아 갈수 있게 해 준 점이 참 맘에 들었다.
이를테면, 광장의 사진을 잘 찍으려면 해뜨는 시각의 거리를 찾아 장시간 노출을 이용해서 거리의 소실점 구도로 프레임 안에 담아 보는 것도 좋다고 한다. 혹은 바닥에 카메라를 세로로 밀착 시켜서 여러장을 찍다보면 좋은 구도의 사진을 얻을 수도 있다고 ~ㅎㅎ
물론, 광각 렌즈와 망원 렌즈를 활용한 촬영법은 좀더 배워야 부분이 많았지만, <좋은사진을 만드는 ZAKO의 여행사진 잘 찍는법> 이 책속에 담긴 좋은 사진 100가지 레시피부분만큼은 하나하나 연습을 하면서 체득해야겠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멋진 표본 사진들이 많았다.
'사진은 빛의 그림이다'라는 말을 피부로 느낄 수 있을만 치 내부 조명과 외부의 빛에 대한 이해를 할수 잇었고 포커스를 어디에다 둘지 프레임과 구도등 기술적인 조언들이 상당히 도움이 되었다.
좋은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실전적인 촬영팁을 배우고 싶다면 <좋은사진을 만드는 ZAKO의 여행사진 잘 찍는법> 이 책을 제일 먼저 읽어보라고 추천해주고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