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10 연설문 - 딕테이션.쉐도잉으로 영어독해.영어듣기 잘하는법
Mike Hwang.장위 지음 / 마이클리시(Miklish) / 2017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MikLish/ Top 10 연설문

 

영어 연설문은 워막 문장이 세련되고 멋진 표현들이 많아서 영어 통문장 암기 할때 자주 사용되곤 한다. 특히, 연설문은 큰 감동과 뭔가를 일깨워 주는 글이 많아서 맘에 드는 인물의 연설문 문장은 통째로 암기 하기도 했었다.

그래서 일부러 영어 연설문만 모은 책을 찾아 따로 공부 하기도 하는데, 이번에 <Top 10 연설문> 이 책은 만나보고 영어 독해 외에도 딕테이션과 쉐도잉을 병행 해서 할수 있어서 좀더 효과적으로 영어 공부를 할수 있었다.

<Top 10 연설문> 책 속에는 링컨, 찰리채플린, 케네디, 오바마, 브라이언 트레이시, 간디등 총 10인의 연설문이 들어있다.​

물론, 난이도의 차이는 있는데, 책 앞페이지에 쉬운 연설 순서로 가이드가 제시되어 있어서 ​이거 보고 순서대로 하면 확실히 쉽다.

먼저, 공부할 연설문을 고른 다음 책 상단에 있는 QR코드를 찍고나서 받아쓰기랑 쉐도잉을 반복하면 된다.

특히, 제일 쉬운 ​'브라이언 트레이시'의 연설문에는 저자랑 저자 어머니가 직접 학습을 하는 음성 파일을 들으면서하면 귀에 속쏙 들어 오는게~ 재밌으면서도 이해가 잘된다.

따라 말하기 부분은 연설문 영상으로 바로 하면 좋고 넘 빠르다 싶으면 느리게 재생해서 쉐도잉 해도 된다.​

 


 

 

<Top 10 연설문>  이책에는 빈칸을 채우는 받아쓰기부터 시작해서 문장 받아쓰기까지 된다면 쉐도잉은 쉽게 할수 있다. 정말 반복의 힘이 크며, 나중엔 한글해석만 보고 영작도 가능하다.

쉐도잉학습까지 완료되면 거의 연설문 문장이 암기 되다보니, 한글 해석만 봐도 영어 문장을 슬수 있게 되는 것이다.

존F 케네디의 취임연설도 멋지고 ​에이브러험 링컨의 그 유명한 게티스버그 연설도 들으며 연설문 문장을 따라 말하는데 마지막 문장은 언제 들어도 짜릿하다.ㅎㅎ

해석문장은 직독직해 순으로 되어있어서 연설의 속도에 맞춰 끊어 읽고 의미도 바로 직독직해를 하는 방식으로 공부하면 좀더 쉽게 호흡과 뉘앙스까지 살리면서 스피킹 할 수 있을 것이다.

유명인 10인의 연설문도 공부하고 딕테이션과 쉐도잉, 그리고 영작까지 두루 학습 할수 있는 <Top 10 연설문> ~~~

아직은 저자의 강의가 다 올라와 있지 않아서 좀 아쉽긴 한데...

<Top 10 연설문> 책 앞부분에 나오는 해석법만 잘 숙지 한다면 ~ 10인의 연설 영상 만으로도 충분히 연습이 가능하리라 본다.

기존의 영어 공부에서 조금 변화를 ​주고 싶다면 10인의 유영인들의 연설문으로 도전해보시길~ 적극 추천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