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로잉 핸즈의 색연필 극사실화 드로잉 핸즈의 색연필 극사실화
드로잉 핸즈 (전숙영) 지음 / EJONG(이종문화사) / 2018년 8월
평점 :
품절


 

 

사실화 그리기... 전부터 꼭 배워보고 싶었다.

이번 <색연필 극사실화> 이 책속 작업 과정을 보다보니, 극사실화 그리기는 너무나 매력적인 작업인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아무것도 없던 빈 회색지에서 점점 입체감 있는 작품으로 탄생하는 과정은..정말이지 입이 떡!! 벌어진다. 완전 신기할 정도로... 마치 손으로 잡으면 잡힐 것 같이 너무 리얼해서 한동안 이 책 속 작품들을 감상하기 바빴다.

이 책속 사실화 그리기 과정을 보다보면 사실화는 '명암의 대비로 완성된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그려보고 싶은 마음이 불끈 생기면서 ~ 차근차근 기초부터 하나하나 따라해보았다.

일단, 다양한 색감의 색연필을 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

색을 혼합하고 단독 색깔의 미묘한 차이를 이용한 그라데이션이 필요하기 때문에 발색이 다양하고 좋은 색연필을 구비해 놓으면 좋다고 한다.

물론, 두 가지, 3가지 혹은 여러가지 색의 블렌딩으로 원하는 색구현을 하는 것은 아직도 어렵지만, 반복해서 그려보는 연습이 필요하다. 그리고 회색지는 개체의 하이라이트와 화이트 컬러를 제대로 구현하기에 좋다고 한다.​

선을 붙여 면을 채우고, 필압을 이용해서 끝을 흐리거나 혹은 동글동글 선을 그려 톤 변화를 주면 된다.  

 

<색연필 극사실화> 이 책에는 지우개, 러버덕, 가위, 머그컵, 레고, 오레오, 코카콜라, 동전​ 등 실사 그리기를 연습해 볼 수 있다. 연습과정과 설명만으로는 부족하다.

그래서 설명부분에 QR​ 코드가 있는데 이를 폰으로 찍으면 저자의 실습 동영상 강좌를 보면서 따라 그릴 수 있다.

동영상 강좌를 통해서 직접 보면서 그리니 한결 쉽다.​

솔직히, 이게 더 쉽다. ㅋㅋ

입체 그림은 빛과 물체와의 관계를 이해 한다면 쉽게 구현할 수 있다. 빛의 방향에서 빛이 닿는 부분은 밝게, 그림자 부분은 그라데이션으로 명암을 주면 덩어리감을 나타낼 수 있다. 또한, 에어브러쉬로도 쉽게 그림자를 표현할 수도 있다. ​

색연필을 그릴 때 원기둥을 생각하면서 둥근 느낌으로 글씨를 쓰고, 화이트 젤리롤펜을 사용하면 입체감 있게 그릴 수 있다. 또한, 그림을 마무리 할 때는 전체의 어두운 면을 블랙으로 윤곽선과 각 부분의 경계를 정리해 주면 더더욱 또렷해진다.​

멋진 입체 사실화를 그려볼 수 있는 ​<색연필 극사실화> ~!

극사실화를 그리다보면 사물 관찰력도 늘고, 저자 동영상 강의로 사실화 그리기 테크닉까지 배워볼 수 있으니~ 그림그리기에 관심이 있다면 이번 기회에 극사실화를 한번 그려보라고 권하고 싶다. ​넘 매력있다!​ㅋ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