푼돈을 목돈으로 만드는 생활의 기술
구채희 지음 / 원앤원북스 / 201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푼돈을 목돈으로 만드는 생활의 기술
풍족하게 쓰면서도 알차게 돈모으는 법

 

 

정말 제목에 있는 글귀처럼 풍족하게 쓰면서도 알차게 모을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이 책에는 잘 쓰는 법과 또 잘 모으는 법이 소개 되어 있습니다. 저는 결혼 12년차고 이런저런 것들을 일들을 겪다보니 책 안의 내용을 진작 알았더라면 얼마나 좋았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책을 읽으면서 중요한 부분 포스트잇을 붙여봤는데 유용한 정보가 가득합니다. 많은 제태크 서적이 있지만 관심있는 분들이라면 이 책은 한번쯤 읽어보면 좋을 것 같아요.

 

 

 

 

저는 작가의 이야기를 쓴 MY STORY에서 이부분이 참 와닿았어요.

재테크는 장기전이다. 얼마나 빠르게 목표한 금액을 달성하느냐보다는, 얼마나 꾸준하게 자산을 지키고 불려나가느냐가 관건이다. 그래서 매 시기 적절한 보상이 따라야 한다. '조금만 더 참자'.라는 생각으로 스스로에게 계속된 희생과 인내를 강요하면, 제풀에 지쳐 포기하거나 재테크에 흥미를 잃고 만다. 

작가님은 1년에 한번 해외여행하기가 자신이 정해놓은 보상이었어요. 모두 즐거움을 느끼는 부분이 다를테니 각자 다른 즐거움을 보상으로 찾으면 좋을 것 같아요. 마냥 모으기만 하다보면 언젠가 지칠 것같은데 주기적으로 적절한 보상을 주면 의욕도 더 생기고 재미도 있을 것 같아요. 저도 저만의 보상법을 찾아봐야겠어요.

 

 

 

 

저는 마지막 5장 1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투자를 제일 흥미롭게 읽었어요. 아끼는 건 한계가 있어서 수입을 늘려야하는데 투자로 내 자산을 늘리는 것도 꼭 필요하니까요. 저는 소액으로 주식을 하고 있어요. 큰돈 욕심내지 말고 소소하게 수익내자 싶지만 워낙 변수가 많은지라 뜻하지 않게 손해도 크게 보곤 했거든요. 이 책에선 제가 그동안 도전해 보지 못했던 다양한 투자방법을 소개하고 있어요. 영화 크라우드펀딩이란 걸 이 책에서 처음 알게 됐네요. 소액으로도 할 수 있고 원금보장형도 있으니까 한번 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그 외에 세관공매 재테크, 외환예금, 국공채 채권,  골드뱅킹, ETF 도 자세하게 설명해 주셔서 보면서 차근차근하면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아무리 좋은 내용도 실천하지 않으면 소용이 없겠죠? 책에서 배운 내용 하나하나 시작해보려고 합니다. 좋은 정보가 가득한 "푼돈을 목돈으로 만드는 생활의 기술" 잘 읽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