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왕 곰손 선생님 - 초등 3학년 2학기 국어활동 교과서 수록도서 소원어린이책 2
양승현 지음, 이갑규 그림 / 소원나무 / 2018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댓글왕 곰손선생님
 소원나무


곰손선생님은 어떤 분일까? 표지를 보면 책제목처럼 열심히 댓글을 다시는 선생님의 손이 보입니다. 털이 수북수북하고 두툼한 손가락을 보니 곰손이라는 별명이 딱 어울리는 것 같아요. 저의 어린시절을 되돌아보면 선생님들 모두 좋은 분들이었지만 이 책의 곰손선생님처럼 아이들과 재미있게 지내셨던 분은 없었던 것 같아요. 읽는 내내 이렇게 좋은 선생님을 만난 아이들이 부럽기까지 했답니다.

 

 

이야기는 집에서만 쓰는 비밀일기와 학교에 내는 일기를 잘못 내서 무섭게 생긴 담임선생님의 험담을 쓴 내용의 일기를 내게 된 하연이의 에피소드로 시작해요. 선생님께 혼날까봐 조마조마했던 하연이는 혼나는 대신에 옆반 선생님과 비교당하고 외모로만 평가받은 것에 대한 속상한 마음을 담은 곰손선생님의 비밀일기장을 받게 됩니다. 그 후 하연이는 생각보다 선생님이 무섭지 않고 좋은 분이라고 느끼고 학교일기, 비밀일기 안 나누고 진짜 일기 하나만 쓰기로 합니다. 

 

 

 

곰손선생님 반의 가장 큰 자랑은 아이들에게 엄청나게 인기가 많은 학급 홈페이지예요. 학급 홈페이지 제목이 '왕왕왕왕 나는 왕이다'입니다. 닉네임도 자기가 가장 잘하는 것을 정해 '내기왕 한솔이, 뽑기왕 주은이, 게임왕 찬이, 설명왕 선생님처럼 다들 왕을 붙여서 활동하는데 학교에서 하지 못한 이야기까지 쏟아내느라 게시판마다 북적북적하네요. 그 중에도 비밀방 게시판이 가장 인기가 많답니다. 비밀방은 글쓴이의 이름이 드러나지 않기 때문에 하고 싶은 이야기를 맘껏 할 수 있지만 규칙이 4가지 있습니다. 흉보지 않기, 거짓말하지 않기, 악성댓글 달지 않기, 실명을 밝히지 않기. 이렇게 열심히 활동하다보니 학급홈페이지 활성화 모범반으로 뽑혔다고 해요. 저희 아이 학교 홈페이지는 그날의 알림장만 올라오지 알림장 외에 어떤 글도 올라오지 않는 유령홈페이지 같은 모습인데 이 반의 아이들은 홈페이지를 통해서 서로 소통할 수 있으니 얼마나 재밌을까요?

 

 

'우리끼리 학이는 물이다 물이.' '이런방구도 업스셧다.'

ㅋㅋㅋㅋ 이거 읽고 얼마나 웃었던지요. 오자왕 원태 이야기에는 진짜 웃음이 터졌어요.

 

 

 

틀린 글자를 이해하지 못하는 원태에게 설명해주는 선생님 그림에서는 진짜 엄청나게 웃었어요. 특히 마지막 그림. '눌러' '뿡' '뀌다' 이 책 그림 그리신 이갑규님 엄지척!!! 웬지 그림에 일러스트 작가님의 일상생활이 녹아나는 거 같네요. 오타왕이었던 원태는 사실 역사를 좋아하는 아이였어요. 그래서 역사이야기를 학급홈페이지에 올리기 시작했답니다. 홈페이지에 올리려고 역사책을 많이 보다보니 맞춤법도 자연스레 나아졌답니다. 언젠간 친구들이 오타왕이 아니라 역사왕이라고 불러주겠죠?

 

 

 

이런저런 사건들이 많았지만 곰손선생님과의 1년이 빠르게 흘러 어느덧 겨울이 되었네요. 눈이 오는 날 친구들과 선생님은 핫팩과 귀마개를 하고 눈싸움을 시작했답니다. 곰손선생님과 함께 한 1년. 반아이들 모두 평생의 추억으로 간직할 것 같아요.


모두 개성이 다른 아이들을 왕이라 이름 붙여주고 아이들을 바른 길로 인도해주는 선생님. 아이들과의 즐거운 시간을 만들어주려고 애쓰시는 선생님. 이런 선생님이 실제로 계신다면 그반 아이들은 얼마나 즐거울까요? 저도 책을 읽는 동안 웃으며 함께 할 수 있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