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왕초보 월백만원 부업왕 - 스마트폰으로 제2의 월급 만드는 하루 10분 실천법
월재연부업왕 지음 / 진서원 / 2018년 4월
평점 :

왕초보 월백만원
부업왕
스마트폰으로 제2의 월급 만드는 하루 10분 실천법
하루의 반이상을
붙잡고 있는 스마트폰. 때로는 의미없는 웹서핑을 계속하며 '내가 왜 이러고 있지?'하는 생각이 들때도 있어요.
그런데
스마트폰으로 월백만원을 만드는 부업을 할 수 있다니 어떤 방법이 있을지 정말 궁금했어요.
월재연이라는
월급쟁이 재태크 연구 카페라는 곳에서 정보를 모아서 낸 책인데 그 곳 회원이신 분들의 많은 노하우가 들어있었답니다.

부업왕 3단계로 포인트 적립으로 40만원, 공과금 절약으로 20만원, 현금화로 40만원으로 소개하고 있어요.

읽었던 것중에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아도 포인트가 쌓이는 앱이 있더라구요.
보통
캐시슬라이드같은 스마트폰을 열때마다 포인트가 쌓이는 것과는 반대 개념이네요.
잠을 자거나
직장에서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 저는 이앱이 참 맘에 들었답니다.

스마트폰으로
부업을 하려면 많은 앱을 깔게 되는데 그러면 정말 버벅거릴 수 있겠더라구요.
그래서 공기계를
이용해서 앱테크 전용으로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택배파인더는 제가
택배를 저렴하게 보내려고 사용하던 앱인데요.
택배를 보내거나
받으면 1건당 40원을 적립할 수 있어요. 택배 많이 받는 분들한텐 꼭 필요한 앱인것 같아요.
포인트를 모으면
기프티콘을 구입하거나 연계된 쇼핑몰에서 물건을 살때 이용 할 수 있어요.

저는 이런 패널 활동이 있는 건 처음 알았어요. 주부들은 집에서 사용하는 생활용품이라던가 식품이라던가 늘 무언가를 구매하게 되는데 그걸로 이런
패널활동을 할 수 있다니 좋으네요. 이것도 보고 바로 신청했답니다.

뷰티앱을 이용해서 출석과 이벤트로 쿠폰이나 포인트 쌓을 수 있는 것도 있어요.
바로 요게 제가
도전하고 있는 건데요. 500원으로 클렌징폼 솔짓하네요.
5월부터 본격적으로 도전해보려고 합니다.
저는 쇼핑몰 중에
G마켓을 주로 이용해서 밤12시 지나면 항상 출석체크를 하는 버릇이 있거든요.
일정한 시간을
정해놓고 출석체크하면 포인트 주는 앱을 쭈~욱 돌면 될 것같아요.

아파트 관리비를
절약하는 방법도 여러가지 알려주고 있어요.
아파트 관리비도
만만치 않은데 열심히 해봐야겠어요.

전 연금보험에 대한 이 내용을 몰랐네요. 그냥 여유분 있으면 추가하면 좋다고 생각했는데 애초에 적은 금액으로 연금을 들고 계속 추가금을 내는 게
훨씬 이득이군요. 다음에 연금보험 넣을때 이렇게 해야겠어요.

인터넷을 통한
중고거래는 주부들은 거의 대부분 해보시지 않았을까 싶어요.
특히 육아용품
같은 경우엔 사용기간이 짧아서 살때는 비싸게 샀는데 버리기도 아깝고 중고나라에 많이 올렸던 것 같아요.
저 같은 경우엔
상태좋은 중고로 사서 저도 깨끗하게 쓰고 다시 같은 가격에 팔았던 적도 있어요.

예전에 이벤트 응모하는 게 한참 유행인 적이 있었어요. 그때는 개인정보만 엄청 나가고 당첨은 거의 안돼서 결국은 이벤트 당첨은 포기했던 기억이
있네요. 그런데 경품모아앱을 깔고 봤더니 간단하게 응모하는 이벤트들이 엄청 많더라구요. 설명처럼 꾸준히 하면 언젠가 당첨되지 않을까 하는 기대로
도전해보고 있어요.

리서치앱이 있다는 것도 처음 알게 됐어요. 설문이 대부분 객관식이라
부담없고 긴 시간을 할예하지 않아도 되서 좋은 것 같아요. 특히 직접 나가서 조사에 응하는 좌담회 같은 경우는 꽤 많은 금액을 받더라구요.
이 외에도 책에는 다양한 내용이 많이 있었어요. 이 책 보면서 이런
방법이 있는지 처음 알게 된게 너무 많네요. 그렇다고 이 안에 있는 내용 다 하긴 힘들것 같구요. 자기한테 맞는 걸 찾아서 시작해보면 좋을 것
같아요. 저도 이 책보고 4~5가지 정도 시작해 보게 됐어요. 그리고 무엇보다 꾸준히 하는 게 중요한 것 같아요. 스마트폰으로 SNS나
웹서핑하면서 보내는 의미 없는 시간대신 이 책에 나온 것처럼 짬짬히 하다보면 100만원까진 아니더라도 조금이라도 더벌고 조금이라도 더 절약해서
우리집 경제에 보탬이 되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