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치매를 부탁해 - 이은아 박사의
이은아 지음 / 이덴슬리벨 / 2021년 2월
평점 :
치매에 관련된 정보를 찾다가 치매 가족을 두고 있는 경우 대처법과 치료법이 궁금해서 책을 읽어보게 되었다. 책의 저자는 뇌신경계 질환을 20년 넘게 연구를 해온 박사이자 치매전문 요양병원의 원장이다. 치매 증상이 의심될 경우 치매를 자가진단할 수 있는 방법과 예방할 수 있는 방법 그리고 치매 가족을 돌보는 방법 등이 자세하게 수록되어 있다. 치매 증상이 궁금하거나 치매 진단을 받았을 시 주의할 점들을 알 수 있다.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노화는 피할 수 없고 노년의 삶은 다가오기에 치매 또한 누구에게나 언제든 찾아올 수 있다. 치매는 생활습관과 성향 그리고 신체적 특징에 가장 영향을 많이 받기 때문에 자신이 놓치고 있었던 평소 잘못된 생활습관을 변화시키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저자는 자신이 진료한 다양한 환자들의 치매 증상을 입증된 치료법으로 효과를 보았고 이를 토대로 한 구체적인 방법을 소개한다.
치매라는 질병을 정확히 알고 제대로 잘 관리한다면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다. 치매 증상을 늦추기 위해 뇌를 자극하는 활동 및 훈련법과 뇌에 좋은 음식을 섭취 것으로도 치매 증상 호전에 큰 영향을 줄 수 있다고 말한다. 또한 보호자가 꼭 인지하고 있어야 할 치매환자를 돌보는 방법 및 소통하는 법을 알게 될 것이다. 그동안 몰랐던 치매를 예방할 수 있는 방법으로 치매환자는 물론이고 자신을 지킬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