딸아, 당당하고 지혜롭게 살아라 - 아빠가 남긴 지혜의 유산
안병수 지음 / 바이북스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빠가 세상을 살면서 얻은 교훈을 딸에게 알려주는 책이다. 자식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말은 많겠지만 글로 정리해서 책 한 권으로 만들기까지 실행하기는 참 어려운 일이다. 저자는 앞으로 살아갈 날이 더 많은 딸들에게 자신이 해주고 싶은 조언과 바람을 책에 담았다. 직접 말로 전해 들을 때보다 딸의 입장에서 글을 읽으며 받아들이기에 더 좋을 것 같다. 책은 항상 옆에 두고 읽고 싶을 때마다 볼 수 있기 때문에 아빠가 들려주는 이야기를 잊지 않고 늘 염두 해 둘 수 있을 것이다.

 



딸이 당당하고 지혜롭게 살아가길 바라는 부모 마음은 다들 같을 것이다. 아버지가 딸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는 무엇인지 딸의 입장에서 궁금하기도 했다. 하지만 자식의 입장에서 부모님이 하는 말이 잔소리로 들릴 때가 더 많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언젠가는 부모님의 말이 크게 와닿을 것이고, 옳은 말이라는 것을 잘 알고 있다. 부모님이 해주시는 말씀을 귀담아들어 나쁠 것 없기에 세상을 살아갈 지혜와 용기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자신보다 삶을 먼저 살아본 부모님께 듣는 인생의 길잡이와 교훈 그리고 험난한 삶을 지혜롭게 잘 대처할 수 있는 방법들이 책에 담겼다. 저자는 인생을 살아오면서 그동안 딸을 생각하며 해주고 싶었던 말을 자신의 마음을 담아 책에 고스란히 써냈다. 아버지의 뜻을 이해하며 좀 더 현명한 딸로 성장하길 바란다면 이 책을 읽고 도움을 받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