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 가기 싫으면 뭐 하고 싶은데?
생강 지음 / 로그인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누구나 한 번쯤 고민해봤을 밥벌이의 고충을 웹툰 형식으로 재미있게 풀어쓴 책이다. 카카오 브런치의 화제작으로 사람들에게 공감과 위로가 되어준 만화로 회사를 다니고 있지만 이게 진짜 내가 원하는 삶이었는지 한 번쯤 되뇌어볼 수 있도록 해주는 책이다. 하루하루 고단한 사회생활을 견디며 살다가 모든 것을 내려놓고 내가 정말 좋아하는 일이 무엇인지 찾기 위해 떠난다는 건 굉장한 용기가 필요하다. 현실 속에서는 선뜻 용기 내어볼 수 없는 일이지만 평범한 직장인들의 마음을 대변해 주고 간접경험을 해볼 수 있도록 그런 동기부여가 되어주는 책이다.




하고 싶은 것도 좋아하는 것도 없는 무기력하고 우울함이 공존하는 생활이 반복되는 사람들에게 새로운 시도를 해볼 수 있게 용기를 건네준다. 또한 자기 자신을 잘 돌보는 방법 및 내가 나를 위해 할 수 있는 것들이 무엇인지 저자를 통해 배우고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지극히 단조롭고 의미 없는 삶 속에 새로운 변화가 되어줄 교훈을 얻어 각자의 삶에 적용해본다면 조금씩 달라질 수 있지 않을까 기대해본다.




어쩌면 한 번뿐인 인생 좋아하는 일을 하면서 사는 게 당연하고 맞는 일이다. 자신이 원하는 삶을 위해 도전해볼 수 있는 삶은 누구에게나 필요하다. 지금 당신이 정체되어 있는 삶을 살고 있다는 생각이 든다면 책을 읽고 용기를 내어 앞으로는 자신이 바라던 삶을 살아가 보는 건 어떨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