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혼자서도 병원비 걱정 없습니다 - 뜻밖의 병원비에 대처하는 건강관리와 의료비용 가이드 ㅣ edit(에디트)
양광모 지음 / 다른 / 2020년 5월
평점 :
살아가는 동안 병원에 갈 일은 누구나 생기지 않을까 싶다. 몸이 아파서 가는 경우라든지 정기적인 건강검진을 위해서라든지 어쩔 수 없이 병원을 방문해야 하는 경우는 누구에게나 흔한 일이다. 그렇기 때문에 병원에 지불하게 되는 병원비에 대해서 더욱 궁금했다. 또한 앞으로 해나가야 할 건강관리에 대해서도 의사인 저자가 알려주는 것들에 관심을 갖고 알아둬야 할 것 같아서 책을 읽게 되었다.
이 책은 혼자 살아가는 세대가 점점 늘어나는 요즘 혼자서도 충분히 뜻밖의 병원비에 잘 대처해 나갈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건강 지침서다. 그동안 몰랐던 종합병원 영수증의 항목들을 이해할 수 있게 잘 설명해준다. 아플 때나 아프지 않거나 부모님의 건강을 챙겨야 할 때 등 병원방문은 우리의 삶에서 떼려야 뗄 수 없다.
가벼운 감기에서부터 암까지 뜻밖의 사고로 인한 골절 및 직업병과 알레르기 그리고 당뇨병과 유전질환, 예방접종, 건강 보조제 섭취 방법, 늦어지는 결혼으로 인한 생식세포 저장, 탈모와 피부 관리 같은 미용으로 인한 병원 진료, 다양한 상황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질환의 예방법, 부모님 건강 챙겨드리기 등 건강 관련에 관한 병원에서 들을 수 있는 주요 부분에 대해서 알 수 있는 책이다.
평소에 병원비 영수증과 건강 검진표를 이해하는 법을 잘 익혀둔다면 혼자서도 미리 잘 대처할 수 있지 않을까 싶다. 자신의 건강에 소홀하지 않고 좀 더 관심을 갖는다면 앞으로는 갑자기 마주하게 될 질병에 조금은 덜 서럽지 않을까. 그동안 몰랐던 건강관리의 시작을 함께 할 수 있는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