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하루 5분, 뇌력 낭비 없애는 루틴 - 적게 일해도 폭발적 성과를 내는 소소하지만 확실한 인풋 80가지
가바사와 시온 지음, 신찬 옮김 / 매일경제신문사 / 2020년 4월
평점 :
절판
적게 일하고 많은 성과를 낼 수 있는 노하우가 궁금해서 뇌력 낭비 없는 루틴이란 어떤 것인지 알고 싶어 책을 읽게 되었다. 일본 정신과 의사가 알려주는 짧지만 확실한 5분 루틴 활용법을 담고 있다. 적은 시간을 들여 최대의 효과를 낼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어떤 것들이 있는지 실생활에 적용해보고 싶었다. 그동안 알지 못했던 뇌에 최적화된 루틴 활용법에 도움받아 삶의 질을 높이는 습관을 만들어보면 어떨까 싶다.
뇌를 활용하는 루틴을 잘 알고 행동한다면 분명 전과는 다른 변화가 나타날 것이다. 기존에 갖고 있던 습관에서 벗어나 뇌에 최적화된 습관을 따라 해 본다면 뇌력 낭비가 현저히 줄어들지 않을까 싶다. 뇌를 활용하는 좋은 루틴을 매일 하루 5분이라는 시간 동안 반복적으로 행동한다면 효율적인 습관을 갖게 될 수 있다고 책에서 조언한다. 이 책은 간략하게 읽기 쉽도록 정리되어 있는 것이 큰 장점이고, 자신에게 필요한 루틴이 무엇인지 하나씩 찾아보면서 꼭 필요한 루틴을 일상에 적용해보면 참 좋을 것 같다.
짧은 시간 동안 깊이 있게 일할 수 있도록 책에서 알려주는 루틴 활용법을 잘 적용해 좋은 성과를 이룰 수 있다면 도움이 많이 될 것이다. 평소에 잘 인지하지 못했던 나의 잘못된 습관을 고쳐볼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어줄 책이 아닐까 싶다. 다양한 상황에서 누구나 쓰게 되는 시간을 어떻게 하면 좀 더 효율적으로 잘 활용할 수 있는지 그 팁을 엿볼 수 있다. 또한 자신만의 루틴을 다시 재정비해 볼 수 있는 시간을 갖게 해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