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아이패드, 스마트폰, 컴퓨터 어디서나 SketchBook으로 시작하는 똥손 탈출 100일 100 드로잉 - 취미 생활부터 굿즈 제작, 비주얼씽킹 활용까지
정진호 지음 / 제이펍 / 2020년 3월
평점 :
그림을 그려보고 싶은 마음은 있는데 타고난 재능이 없어 그림에 대한 팁을 얻고자 책에 관심이 갔다. 그림에 소질이 없는 사람도 누구나 따라 하기 쉽게 드로잉 하는 법을 알려준다. 아이패드, 스마트폰, 컴퓨터를 사용하여 드로잉을 100일 동안 연습할 수 있는 방법을 담고 있다. 어설프게라도 그림을 따라 그려보고 흉내를 내본다면 재밌게 그림에 흥미를 붙이는 날이 오지 않을까 싶다.
그림 그리는 법을 연습해보고 싶은데 어떻게 시작을 해야 할지 방법을 알고 싶다면 이 책에서 도움을 받아 쉽게 접근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집에서 할 수 있는 소소한 취미로 드로잉을 시작해보고 싶은 사람들에게 그리 어렵지 않게 배울 수 있다는 걸 깨닫는 계기가 될 것 같다. 간편하게 스마트폰을 활용하여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디지털 드로잉을 시도해본다면 생각보다 편하게 그림에 다가갈 수 있지 않을까 싶다.
브러시 선택 및 컬러 선택과 채색 방법에 관한 자세한 노하우와 팁이 담겨있다. 간단하게 따라 그릴 수 있는 사물이나 물체를 그리는 것을 시작으로 다양한 도형 이미지 뿐만 아니라 행동과 감정 표현 및 간략한 정보를 다양한 그림으로 표현해내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 그림으로 많은 것을 표현할 수 있고 그림을 도구로 생산적인 일을 만들어낼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그림의 장점인 것 같다.
책을 보기 전까진 그림을 그린다는 것에 엄두도 안 났고 시도조차 하지 못했다. 하지만 쉬운 그림을 시작으로 드로잉 하는 법을 차근차근 따라 하다 보면 조금씩 실력이 늘 수도 있을 것 같다. 그림에 소질이 없는 사람이라도 예쁘게 색채가 입혀진 그림을 보고 따라 그려보고 싶다는 마음이 든다면 이 책에 도움을 받아 시작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