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한마디가 나를 살렸다 - 100번 넘어져도 101번 일으켜 세워준 김미경의 말
김미경 지음 / 21세기북스 / 2020년 3월
평점 :
품절




누구나 인생을 살면서 들었던 주옥같은 말 한마디가 있을 것이다. 좌절과 실패를 겪다가도 다시 일어설 수 있게 버팀목이 되어준 그 한마디 말이다. 힘겨운 현실 속에서 오뚝이처럼 나를 다시 일으켜줄 실질적인 조언들이 책 속에 담겼다. 어쩔 수 없이 고난과 역경을 동반해야 하는 삶이기에 이런 힘든 세상 속에서 나를 살릴 수 있는 그 한마디에 다시 힘을 얻고 용기를 내어 보는 건 어떨까.



 

이 책은 나의 마음, 일상, 인간관계, 꿈을 주제로 삶에 공감이 되는 내용에 초점을 맞춰 이야기를 풀어낸다. 강사이자 작가인 저자만의 철학이 고스란히 책 속에 묻어난다. 인생 경험을 통해 독자들에게 들려주는 말 한마디 한마디에서 삶의 지혜가 느껴진다. 인생을 살아가면서 겪을 수 있는 위기를 어떻게 하면 지혜롭고 현명하게 잘 헤쳐 나갈 수 있는지 현실적인 충고를 제시해 준다.



 

사람에게 해줄 수 있는 따뜻하고 따끔한 말의 힘이란 참 큰 것 같다. 사람을 살릴 수도 죽일 수도 있기에 강력한 말 한마디에서 오는 힘을 무시할 수 없다. 나에게 닥친 시련에 도움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을 책 속에서 찾아보고 유연하게 대처해 나갈 수 있도록 각자의 시간에 잘 적용해보면 좋을 것 같다. 각자가 처한 상황에 맞게 지금 자신에게 도움과 위로가 되는 그 한마디를 발견한다면 다시 일어날 에너지를 충분히 얻을 수 있는 책이다.

 



힘들고 지칠 때 모든 걸 다 포기하고 싶을 때마다 나를 일으켜줄 한마디가 있다는 건 참 위안이 된다. 저자의 글을 통해 자기성찰의 시간을 충분히 갖고 앞으로 살아갈 날들을 위해 다시 일어설 수 있는 힘을 얻으면 좋을 것 같다. 어쩌면 내게 필요했던 말, 그토록 내가 듣고 싶었던 말을 책을 통해 찾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