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내 몸을 살리는 필라테스 - 유럽 최고의 필라테스 마스터 린 로빈슨이 직접 구성한 핵심 프로그램
린 로빈슨.카멜라 트라파.제니 호크 지음, 박선령 옮김 / 도어북 / 2020년 3월
평점 :
절판
필라테스로 내 몸을 건강하게 지킬 수 있는 법을 배우고 싶었다. 필라테스가 대중화된 요즘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는 운동이기에 책을 통해 홈트레이닝으로 배울 수 있는 방법이 궁금했고, 어떤 운동법인지 따라 해보고 싶었다. 아직 필라테스를 접해 본 적이 없어서 우선 책을 통해 집에서 따라 해보면 좋을 것 같았다. 건강하게 나이 들고 싶다면 이제 운동은 필수고, 내 몸을 튼튼하게 잘 유지하기 위해선 노력이 필요하다. 건강은 건강할 때 미리 지켜야 한다. 몸의 기초를 탄탄하게 해줄 운동법을 잘 익혀서 내 몸에 근력을 키우고, 올바른 자세와 유연성을 길러보면 좋을 것 같다.
이 책은 유럽 최고의 필라테스 마스터 린 로빈슨이 직접 구성한 홈트레이닝 프로그램이다. 아름다움보단 건강에 중점을 두고 필라테스 운동법을 구성하고 있다. 운동을 잘 못해도 몸이 유연하지 않아도 필라테스 운동법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따라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자신의 질병과 불편한 부위의 증상에 맞춘 특별 프로그램도 구성되어 있다. 특히 40세이상의 모든 사람들을 독자층으로 삼고 있다. 노화를 늦춰주고 건강한 생존을 위한 몸을 만들어줄 홈 필라테스를 따라 해보면 좋을 것 같다.
특히 다양한 필라테스 기구 없이도 간단한 소도구를 이용해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동작들을 알려준다.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자신에게 맞는 운동을 꾸준히 지속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해 봐야 한다. 그중 홈 필라테스는 집에서 언제든지 쉽고 간단하게 몸을 움직이며 스트레칭할 수 있는 운동법이다. 필라테스를 따라 하면서 내 몸을 하나씩 알아간다는 생각으로 몸을 단련시켜 강화해나간다면 건강한 삶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지 않을까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