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나에게 하는 말이 내 삶이 된다 - 부자로 태어나지 않아도 잘 되는 사람들의 말습관
우에니시 아키라 지음, 이정은 옮김 / 라이스메이커 / 2019년 5월
평점 :
품절




우선 책의 제목에서부터 무언가 인생의 진리를 알려줄 것만 같았다. 난 평소에 내게 어떤 말을 해주고 있는지 잠시 생각해보게 되었다. 항상 좋을 수만은 없는 삶이지만 그래도 안 좋은 생각들보다는 좋은 생각들이 나의 무의식중에 맴돌았으면 좋겠다. 삶이 지치고 힘들 때마다 위로가 되어줄 그런 문장들을 만나고 싶어 읽게 됐다.

 



그동안 무의식중에 생각 없이 내뱉었던 나의 평소 말 습관은 어땠는지 되돌아보는 계기가 되었다. 자신이 일상생활에서 자주 내뱉는 긍정의 혼잣말이 생각보다 자기 암시 효과가 크다는 걸 일러준다. 본인의 생각만큼 잘 안되는 사람들은 잘 되는 사람들의 말 습관과 어떻게 다른지를 짧지만 강력한 메시지로 충고한다. 지금 나에게 필요한 말은 어떤 것인지 책을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삶의 벽에 부딪칠 때마다 내게 들려줄 수 있는 힘이 되는 100가지의 메시지가 담겨있다. 위인과 현인들이 남긴 삶의 지침이 되는 글귀도 함께 담겨있어 인생을 살아가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p.15

'내가 좋아하는 일‘, ’내가 하고 싶은 일도 소중하다. 좋아하는 일에 열중하다 보면 삶의 기쁨이 생겨난다. 하고 싶은 일을 위해 노력하면 더욱 풍요롭고 보람 있는 인생을 만들어갈 수 있다.

 


p.19

오늘이라는 날에 집중하여 살아내다 보면, ‘문득 고개를 들어보니 해결돼 있더라하는 날도 인생에는 자주 있다.

 


p.221

인생에는 어느 정도 걱정과 어려움이 있는 편이 낫다. 어려움과 걱정이 있기에 더욱 착실하고 성실하게 살아갈 수 있다. 또 많은 고난을 극복한 사람은 더 큰 행복을 실감할 수 있다.

 

 




사는 게 지치고 힘이 들 때 누군가의 긍정적인 말 한마디가 크게 와닿아 위로가 될 때가 있다. 누구에게나 불안과 걱정이 머릿속을 떠나지 않는 그런 날이 있을 것이다. 그럴 때마다 나의 마음을 단단하게 만들어 줄 혼잣말을 되풀이해보자. 무엇이라도 시도하고 도움을 받아본다면 조금씩 성장하고 앞으로 나아가고 있는 내가 될 수 있다. 앞으로는 부정적인 생각들로 울상 짓기보다는 긍정의 말들로 내 머릿속을 꽉 채워보는 건 어떨까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