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서 오늘, 마카롱을 먹기로 했다 - love is life
다이애나 리카사리 지음, 딘다 퍼스피타사리 그림, 카일리 박 옮김 / FIKA(피카) / 2019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달콤한 마카롱을 먹을 땐 참 행복하다. 마카롱은 나에게 주는 보상이다. 가끔 한 번씩 먹는 마카롱은 정말 꿀맛이다. 이 책은 마카롱같이 달달한 글이 담긴 책이다. 삶이 힘들고 지칠 때, 누군가에게 위로가 듣고 싶을 때, 삶의 변화를 꿈꿀 때 도움이 되고 동기부여가 된다. 힘이 되는 글귀가 가득 담겨있고, 가끔 마카롱을 먹으면 맛있는 것처럼 마음이 복잡할 때 힐링하기 참 좋은 책이다. 알록달록한 예쁜 그림이 담겨있어 눈이 즐겁고, 힘이 되는 인생의 조언을 읽으면서 마음을 다독일 수 있는 그런 책이다.

 


저자는 인생은 내가 무언가를 시도하지 않으면 아무런 변화가 일어나지 않는다는 걸 깨닫고 그때부터 달라지기로 마음먹었다. 사람들의 시선과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용기를 냈더니, 긍정적인 결과가 생긴 것을 계기로 인생에서 나를 변화시킬 수 있는 조언들을 책에 담았다. 책에서는 자신의 인생에 무언가 변화를 주고 싶을 때 마카롱을 먹어보라고 권유한다. 쉽게 바뀌지 않을 인생이지만, 그래도 마카롱테라피를 통해 시도를 해보고 꾸준히 노력하다 보면 분명히 마카롱같이 달달하고 쫀득쫀득한 삶을 살아갈 수 있을 거라고 말한다.



 

fabulous

인생이 언제나 흥미진진할 거라는 기대는 하지 마세요.

흥미진진하게 스스로 만들어 가는 겁니다.


 

choice

내가 생각했던 삶의 모든 흔적에서 나의 열정이 얼마나 담겼었는지 확인하세요.

그리고 내가 선택한 것에 확신이 들지 않을 때 나 자신에게 질문해 보세요.

그 선택으로 인해 나의 미래가 행복할지 그렇지 않을지를.



 

인생에서 꼭 필요한 행복, 사랑, 시간, 꿈 등을 주제로 삶을 살아가는 지혜와 올바른 마음가짐 및 삶을 대하는 태도 등을 배울 수 있다. 힘들 때 마카롱처럼 위로가 되어 주고, 짧은 글귀지만 깊은 깨달음을 얻을 수 있는 가볍게 읽기 좋은 책이다. 일상생활에서 누구나 고민해봤을 법한 내용으로 공감이 되는 글이다. 지금 모습에 안주하지 않고 새로운 모습으로 변화를 꿈꾼다면 이 책을 계기로 새로운 마음가짐을 다질 수 있을 것 같다. 책에 도움을 받아 글귀를 읽으면서, 마음의 변화를 느끼고 지금부터 달라진 모습으로 행복한 미래를 꿈꿔보면 어떨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