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영화 영어공부 - 전체영상DVD.100LS.문법패턴으로 ㅣ 난생 처음 끝까지 본 시리즈 1
Mike Hwang 지음 / 마이클리시(Miklish) / 2018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학창시절엔 하기 싫어도 해야만 했던 영어공부를 성인이 돼서는 이제 직접 찾아서 한다. 어떻게 하면 재밌게 영어를 공부할 수 있을까 고민하던 참에 좋아하는 영화로 공부해보면 나중에 기억하기 더 수월하지 않을까 싶었다. 무언가 하나라도 제대로 끝까지 해보고 싶었고 그래서 영화 한 편을 무한 반복해서 익숙해질 때까지 도전해보고 싶었다. 한편의 영화 속에도 영어로 표현할 수 있는 다양한 표현들이 담겨있다. 영화를 통해 영어가 익숙해질 때까지 계속 반복하다 보면 실력이 향상되지 않을까란 기대감으로 책을 보게 되었다.
영화 한 편을 무한 반복하는 것이 영어 수준을 가장 빠르게 올릴 수 있는 방법이라고 한다. 책에서 추구하는 목표는 영화 속도로 들을 수 있고 영어를 말할 수 있는 것이다. 책에서 제시하는 방법대로 한 달이라는 시간 동안 자신에게 부족한 부분을 집중적으로 공부한다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영어에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시도 한 점이 최대 장점인 책이다. 영상매체를 이용해서 자주 보고 MP3를 통해 자주 듣고 자주 쓰는 것을 위주로 반복하도록 유도한 학습법이다. 누구에게나 잘 들리지 않을 법한 부분에 공란이 주어져 그 부분을 집중적으로 여러 번 반복해서 공부하다 보면 잘 들리는 순간이 온다. 반복만큼 효과적인 공부법은 없는 것 같다.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영화를 시작으로 다른 영화를 보면서도 영어에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인 것 같다.


영어공부를 혼자서도 효율적으로 할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싶었다. 공부를 시작하기 전에 DVD를 활용해서 저자의 공부법을 듣고 적용해보는 것도 도움이 된다. DVD에 첨부되어 있는 한글자막과 영어 자막을 활용하면 영어를 공부하는 데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다. MP3도 느리고 빠른 부분이 나누어져 있어 혼자서 공부하기에 적합한 책이다. 여러 번 자주 들으면서 반복하면 영어실력도 자연스레 늘어난다. 자꾸 반복하면서 생활화하다 보면 나도 모르는 사이에 실력이 성장하게 되는 것이 눈에 보인다. 시작이 반이다. 책에서 가르쳐주는 방식대로 혼자서 천천히 공부를 하다 보면 영어에 재미가 붙고 실력도 향상된다.


영어 실력을 늘리기 위해서는 필요성을 자각하고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 한다. 영어공부를 혼자서 잘 이끌어갈 수 있도록 적절하게 구성을 갖춘 책으로 혼자서 학습하는데 어려움이 없을 것 같다. 공부에도 흥미가 생겨야 자꾸 하고 싶고 열심히 하게 된다. 무조건 하나를 끝까지 공부해보면 다른 것을 공부할 때도 잘 할 수 있는 법이다. 영어공부 혼자 하기를 원하는 사람들에게 공부를 시작할 때 선택하기 좋은 책이다. 앨리스 영화 영어공부법을 시작으로 다양한 디즈니 영화 영어도 발간되어 다양한 표현법과 회화 방법들을 공부할 수 있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