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간단 속근육 운동 - 통증 다스리고 체형 바로잡는
이용현 지음 / 리스컴 / 2018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겉근육도 중요하지만 속근육이 더 중요하다는 얘기를 어떤 건강프로에서 들었다. 속근육이라는 용어가 생소하게 들리기도 했고, 운동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궁금하기도 했다. 속근육을 어떻게 운동해야 하는지 자세하게 알고 싶었다. 몸에 각 부위별 통증이 있을 때 각각의 풀어주는 법과 통증이 생기기 전에 예방하는 법을 배우고 싶었다.
책에서는 자신이 겪고 있는 통증의 각 증상별 운동법을 알려준다. 짧은 설명과 함께 사진이 첨부되어있어 따라 해 보면 속근육 운동에 도움이 많이 될 것이다. 한의사인 저자는 육상 선수 시절 겪었던 무릎 통증 때문에 스스로 몸을 관리하는 법을 공부하고 터득하여 점점 호전이 됐다고 한다. 통증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을 위해 통증을 가라앉히는 증상별 완화 운동법과 스스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통증을 예방하는 속근육 강화 운동법을 소개한다.
겉보기에 좋은 것보다 속부터 챙기는 것이 맞다. 통증을 줄이기 위한 임시방편적인 행동보다는 근본적인 해결 방법을 찾는 게 낫다. 저자는 자신이 직접 겪었던 경험으로 통증의 원인을 알고 그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했다. 통증이 생기지 않게 미리미리 예방하는 방법이 더 중요하다고 본다. 매일 꾸준히 조금씩 따라 하다 보면 나도 모르게 습관이 되고, 몸의 통증이 점점 사라져서 가볍고 활기찬 몸 상태가 되어있지 않을까 싶다.
건강한 삶을 살기 위해선 무엇보다 운동이 가장 중요하다. 운동을 하지 않으면 당연히 몸이 아프게 돼있다. 스스로 방법을 찾으면서 실천해보는 노력도 필요하다. 이 책에서 도움을 받아 내 몸을 아프지 않게 건강하게 바꿔보는 건 어떨까. 자신에게 꼭 필요했지만 그동안 몰랐던 방법들을 배울 수도 있고, 몸을 이완시키고 강화 시킬 수 있는 단련법을 익힐 수도 있을 것이다.
운동을 해야 된다는 걸 알지만 생각만큼 실천이 잘되지 않는다. 하지만 통증 때문에 고통스럽다면 자연스럽게 해결 방법을 찾게 된다. 책 속에서 해답을 찾고자 했다면 이 책에서 말하는 속근육 운동법을 따라 해보면서 몸의 균형을 잡을 수 있도록 도움받을 수 있을 것이다. 매일 조금씩 따라 해본다면 통증 걱정이 없어지고 효과를 느낄 수 있다고 하니 꾸준히 해봐도 좋지 않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