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나홀로 여행 컨설팅북 - 혼자 여행하는 사람을 위한 여행 미션.1인 코스 & 맛집 올가이드, 개정판
이주영 지음 / 길벗 / 2018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혼자서 여행을 가보기 전까진 모든 걸 혼자 감당해야 된다는 생각에 겁부터 났었다. 그래도 한번 해보자는 마음으로 혼자만의 여행을 다녀온 후 마음이 달라졌다. 의외로 나 홀로 하는 여행에서 나름대로의 매력을 느꼈다. 이러한 경험을 계기로 내가 알지 못했던 여행지와 여행 계획 및 여행을 하는 노하우 등의 정보를 얻고 싶었다. 어떻게 하면 홀로 하는 여행도 즐겁게 잘 할 수 있는지 말이다. 끝마치고 돌아와 나중에 추억해봤을 때 미소 지으며 웃을 수 있는지 말이다.
요즘은 혼자서 무언가를 하는 사람들이 점점 늘어나는 추세다. 그중 여행도 예외는 아니다. 혼자서 즐기는 여행은 그 나름대로의 참 맛이 있다. 책에서 소개하고자 한 것은 혼자 하는 여행을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에게 누구라도 한 번쯤 고민할 법한 것들의 답을 알려준다. 우리나라 중 가고 싶었던 지역의 여행지를 선택하면 그곳의 주요 관광지 및 맛집과 숙박에 관련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다. 원하는 지역을 선택해 그대로 따라 해도 좋고, 내가 원하는 정보만 도움받아도 좋다. 내가 좋아하는 장소를 선택해 그곳을 직접 가기 위한 플랜을 짜보는 것은 여행지에 도착했을 때만큼의 설렘과 행복을 가져다준다. 여행을 떠나기 전 혼자서 이런저런 계획을 세워보면서 생각보다 기뻤던 경험이 다들 있지 않은가.
여행을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봐도 좋을 책이다. 우리나라의 아름다운 곳곳을 찾아가 보고 싶거나 내 삶의 여유가 필요한 사람들에게 반가울 책이다. 전체적으로 봤을 때 우리나라의 가볼 만한 곳이 조목조목 잘 설명되어있다. 미처 생각지 못하고 넘어갈뻔했던 다양한 볼거리와 각 지역만의 특색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여러 가지 상황들에 대처할 수 있도록 꼼꼼한 정보들이 가득 담겼다. 홀로 가기 좋은 곳에서부터 혼자 하는 여행을 좋아하는 사람들의 실제 경험담까지 들을 수 있다. 책을 읽다 보면 당장 떠나고 싶은 마음이 들 수도 있다.
아직 가보지 않은 곳들이 많다. 가보고 싶은 곳도 당연히 많을 것이다. 여행을 떠날 마음을 먹었다면 여행을 안내해줄 길잡이도 필요하다. 시행착오를 덜 겪으며 내가 원하는 여행을 추억할 수 있게 도움을 줄 것이다. 여행 컨설팅 북에 도움을 받아 하나씩 차근차근 계획해서 내가 원하는 장소로 가기 위한 준비를 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