뿌듯해 4자성어 초등 일기쓰기 : 고급 뿌듯해 초등 일기쓰기
뿌듯해콘텐츠연구소 지음 / 진서원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뿌듯해 4자성어 초등일기 쓰기로 우리아이 글쓰기로 일기도 구체적으로 쓸 수도 있고 4자성어도 익히고 100일까지의 일기로 사자성어와 초등일기, 쉽고 재밌게 익힐 수 있어서 구성이 좋아서 저는 매우 만족하고 있습니다.

100가지 4자성어를 익히면서 아이가 뜻을 알고 사용할 수도 있지만, 글쓰기에 원고지채택하여 원고지사용법도 앞부분에서 설명하고 있어서 글쓰기에 매우 유익해서 좋더라고요.

초등 저학년 시절부터 글쓰기를 제법 잘 한 친구들 외에는 대개의 아이들이 일기쓰기를 어려워 하기도 하고 ' ~~했다, 재밌었다'가 대부분인 일기가 많은 편이기도 하고요. 저희 조이군에게도 일기쓰기를 어려워 하는 부분도 있고 글쓰기를 매우 싫어 하는 편이어서 글쓰기를 어떻게 하면 쉽고 재밌게 할 수 있을까 생각했었는데, 뿌듯해 삼행시로 현재 진행중입니다. 중급부터 시작해서 좀 아쉽긴 했는데, 글문장이 그래도 3~4학년 정도에겐 문장이 딱 인듯 합니다.

아이의 글쓰기가 처음이라면 초급부터 시작해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저희 아이는 삼행시로 일단 시작을 했고, 사자성어의 경우는 삼행시 시리즈와 연계해서 일기를 쓰도록 권유하면서 단어에 맞는 문장을 생각해 내도록 유추하는 능력이 향상되기도 하고 앞문장과 뒷문장이 잘 연결 되는지 내용파악까지도 하면서 글을 쓸 수 있도록 하는 것에서 좀 어려움도 있지만 제법 문장실력이 갖춰지기에 구성만족합니다.

뿌듯해시리즈의 경우 진서원 까페에 가서 글쓰기 자랑대회도 있어서 매달 기프트콘으로 맛있는 간식까지도 챙겨주니 아이들이 도전해 보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아직까지 저희 아이는 맞춤법은 틀리게 쓰고 있어서 아직 대회에 글쓰기 사진을 올리지는 못했지만 아이들의 참여의사를 물어보고 대회까지 참여하면 좋을 듯 합니다.

초급과 중급, 고급과정의 경우 다른 것은 사자성어가 다르다는 점이고 그리고 원고지 크기가 점점 작아지고 칸이 많아진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초급의 경우는 1~2학년 추천하고 중급의 경우 3~4학년 고급과정은 5~6학년에 추천드려요. 물론 글을 제법 잘 쓰는 편에 속한다면 학년에 상관없이 비교해보시고 아이가 원하는 교재로 선택하시면 좋을듯 합니다.

꼬막상식의 경우 알차게 저도 지식과 깨알 백과사전처럼 많은 이야깃거리를 알 수 있어서 흥미롭고 재밌기도 해서 읽기 좋습니다.

뿌듯해 시리지의 맨 뒤페이지에는 매일 일기를 쓴 후 칭찬하듯이 자신이 붙이면서 뿌듯해 하기도 해요. 그리고 상장도 뒷장에 있으니 이용해서 아이에게 자신감을 주는 것도 좋을듯 합니다. 매일 글쓰기에 자신감을 얻을 수 있도로 격려하는 상장이 될 수도, 매일 쓰는 아이를 칭찬하기에도 좋은 페이지구성이라서 초등 글쓰기 처음이라면 추천드립니다.

이 포스팅은 서평단으로 업체에서 제공받아 진솔하고도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한 후기입니다.


#뿌듯해4자성어 #뿌듯해초등일기쓰기 #뿌듯해시리즈 #일기쓰기 #초등글쓰기 #문화충전 #서평단 #진서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