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심리 카드 컬러링북 - 아이부터 어른까지 마음을 색칠하는
정한솔 지음 / 마음책방 / 2019년 12월
평점 :
절판




정한솔 일러스트레이터가 심리 책 《심리를 처방합니다》의 29개 심리 카드 일러스트를 보완하여 컬러링북으로 새롭게 선보인 책으로, 29개의 심리 주제를 담은 '심리 카드' 스케치와 '위로' 와 '감사'를 주제로 한 스케치로 구성되어 있다.
간단하게 표현된 심리 카드를 칠하다 보면, 잠시나마 모든 상황에서 벗어나 그림에 빠져 힐링할 수 있다.
29개의 카드의 컬러가 예시로 표현되어 있지만, 그때그때 나의 감정대로 끌리는 색으로 표현해 보아도 좋겠다.
나는 29가지 심리 중 '민감함'을 선택해 칠해보았다. 이 카드에 쓰인 색들이 마음에 들어 그대로 따라 칠했다.
예민하다. 민감하다는 말을 자주 듣는다. 스스로는 부정적인 의미로 생각하지 않는데, 그걸 표현하는 상대들은 거의 부정적인 의미로 쓰다 보니 사람들에게 저런 표현을 듣는 게 썩 좋지는 않았다. 그래도 여전히 민감함의 좋은 점을 생각하고 보려고 한다. 좀 더 자세히 알고 싶어 온라인 서점에서 '민감성'의 심리에 대해 살펴보기도 했다. 컬러링북과 함께 <심리를 처방합니다.>라는 책을 읽어보고 싶어졌다. 그 책을 통해 나의 심리를 알고 이 컬러링북을 다시 마주했을 때, 나는 어떤 컬러들로 카드를 채울지 궁금해졌기 때문이다.
아이들과 함께 크레파스와 색연필로 부분 부분 나누어 색을 칠하면서 대화를 나누기도 했다.
간단하고 선명한 컬러들 덕분에 아이들이 더 좋아했다.
각자 더 칠해보고 싶은 카드들을 선택해 칠해보기로 했다.
컬러링 한 권으로 아이들과 많은 시간을 나누고, 대화할 수 있어서 좋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