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너의 첫문장이었을 때 - 7인 7색 연작 에세이 <책장 위 고양이> 1집 책장 위 고양이 1
김민섭 외 지음, 북크루 기획 / 웅진지식하우스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독자들에게 글을 전하는 새로운 도전을 해보고 싶은데 혼자는 민망하니 함께해 보자는 정지우 작가의 제안에 7명의 작가가 작가 초대 플랫폼 '북크루'에서 제공한 에세이 새벽 배송 서비스 '책장위고양이' 

 


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한명도 아니고 7명의 작가가 매일 매일 보내주는 에세이라니..

새로운 도전을 해주신 작가님들 덕분에 우리는 또 이렇게 한 권의 책에서 7명의 작가들의 에세이를 만날 수 있었다.

이 책의 큰 주제인 '언젠가'라는 단어의 매력 과거의 언젠가, 혹은 미래의 언젠가를 이야기하는 작가들.

고양이, 작가, 친구, 방, 뿌팟퐁커리, 비, 결혼, 커피, 그 쓸데없는 의 9가지 언젠가를 7명의 작가가 본인들의 매력으로 쓴 63편의 에세이 그 안에서 재미, 감동, 명랑, 반짝임, 시크함, 계몽, 다정함 7가지 특색이 어느 작가님이 쓰신 글인지 찾아보는 것도 하나의 재미라고 한다.

 

어쩜 작가님들은, 주제 하나를 툭 던져주면, 저마다의 색깔로 이렇게나 매력적인 이야기들을 쏟아낼까?

하나 하나 감탄하면서 읽었다. 같은 주제가 나오지만 전혀 다른 이야기들 같았다. 작가님들만의 글만 모아 읽으면 또 각자의 에세이 7권을 읽은 느낌도 든다. 이 책을 다 읽을 때쯤엔, 나의 9가지 언젠가는 어떤 이야기들이었을까? 하고 생각해보기도 했다.

 

이렇게나 매력적인 책의 다음 작가님들 라인업과 주제가 궁금해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