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뮤지컬 스쿨 - 어린이를 위한 뮤지컬 교육
엄소연 지음 / 서훈 / 2016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뮤지컬 교본 정도의 책으로 생각하고 책을 받아봤는데 생각보다 뮤지컬에 대해 체계적으로 설명해주고 구체적인 팁들이 많이 실려있어서 놀랬네요.
딱히 뮤지컬배우가 꿈이 아니더라도 뮤지컬에 대한 상식을 넓혀주는 교양서 같았어요.

책의 내용은 0교시부터 3교시까지 구성되어 있어요.
0교시에는 뮤지컬 알아보기 시간으로 뮤지컬의 정의와 탄생, 뮤지컬의 작곡가, 작사가, 연출가, 제작자 등 뮤지컬을 만든 사람들에 대해 알아보고 세계적으로 큰 사랑을 받는 4대 뮤지컬을 비롯해 여러종류의 뮤지컬을 감상하는 법을 배웁니다.

1교시부터는 본격적으로 뮤지컬의 요소들을 배워봅니다. 악보를 읽는 방법 호흡, 발성을 연습하는 방법을 익혀 뮤지컬에서 노래하는 법을 공부합니다.

2교시에서는 뮤지컬 댄스를 배우는데 준비운동부터 뮤지컬의 발레, 걷기, 킥, 웨이브, 점프, 턴 돌기등 구체적인 기술들도 배워봅니다.

3교시는 연기교실입니다.
연기의 개념부터 말하는 기술, 대사의 종류,
몰입하기등을 배우고 마지막으로 배우 훈련으로서 전달력, 지구력, 집중력, 관찰력, 기억력, 상상력, 표현력 훈련을 배웁니다.

어쩜 책 한권에 이렇게 많은 내용을 담았을까 싶을정도로 뮤지컬의 모든 것이 담겨져있어요.
이 책을 보고 느낀 건 뮤지컬이 연기나 노래, 춤등 자신을 표현하는 많은 방법들을 배울 수 있어서 좀 더 자신감 있고 자신의 생각을 잘 전달할 수 있는 아이로 자라지않을까 생각해봤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