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교수의 파자마 수학 탐험대 1

수학의모든것

 

수학의 모든것 초등개념백과
정교수의 파자마수학탐험대에서 배워볼래요

 

우리 소피아와 레오는 정교수의 파자마 수학탐험대 뒷면부터 보는라 바쁘네요 ㅎ

한국에서 수학책을 가장 많이 쓴 수학멘토

정완상 교수가 들려주는 쉽고 재미있는 수학 이야기

영역별로 다지는 본격 초등수학의 첫 걸음

수학의 모든것 정교수의 파자마수학탐험대에서 배워볼래요

수학을 몰라도 빠져드는 신기한 수학 세상
매쓰월드 수 연산 나라로 떠나 볼까요??

네 자리 수 마을
덧셈 뺄셈 마을
곱셈 마을
나눗셈 마을
혼합 계산의 마을
약수 마을
배수 마을
수학 마을 페스티벌

 

초등수학의 모든것

정교수의 파자마 수학탐험대 1권 수와연산

수와연산 교과 연계표

3학년 덧셈과 뺄셈
4학년 큰 수
4학년 곱셈과 나눗셈
4학년 어림하기
5학년 혼합 계산
5학년 약수와 배수
6학년 여러 가지 문제

초등수학개념백과 로 수와 연산 배워봅니다

 

초등수학 연계되는 정교수의 파자마 수학 탐험대

어떤 내용일지 너무 궁금해요

나무들 그림만 봐도 신기하고 재미있을 것 같다고 하네요

 

정교수의 파자마 수학탐험대 등장인물

정교수
유리
 수돌
매쓰헬
헬키

ㅋㅋ 매쓰헬 딱 나쁜 넘 같이 생겼대요 ㅎㅎ

며칠 전 이사 온 집인데
밤마다 불을 켜 놓는대요

누가 이사왔는지 너무 궁금해

수돌의 파자마 패션 너무 웃겨요
손이 안보인다는요

얼마있으면 있을 파자마파티에 들뜬 소피아라서 파자마 수학탐험대가 더 재밌을것 같다고 기대가 크네요

 

띠용

유리와 수돌이는 이웃집 문 앞을 기웃거리다 파자마 차림의 남자와 눈이 마주쳤어요
정교수님은 서재에 있는 책을 뒤지는라 정신이 없어요
서재가 아니라 창고수준 ㅋㅋㅋ

유리가 실수로 떨어뜨린 책 8324라는 숫자가 반짝 였어요

수돌이가 손으로 숫자를 만지는 순간
세 사람이 서재에서 사라졌어요

 

네 자리 수와 큰수

네 자리 수
등호와 부등호
큰 수

동네 이름이  재미있네요

네 자리수 마을
8500빵집
3333길

 

다섯 자리 수, 여섯 자리 수, 일곱 자리 수
도대체 무엇 때문에 이렇게 큰 수가 필요한 거죠??

낯선 장소에 오게 된 유리와 수돌이는 정교수 뒤에 숨어 주위를 두리번거렸어요

드디어 , 다시 왔다. 매쓰월드 !

알파스톤을 찾으면 수학을 잘하게 된대요
알파스톤은 매쓰월드에 있나보네요

우리 함께 알파스톤을 찾아요

수는 몇 자리일까요?
8324
8은 천의 자리, 3은 백의 자리, 2는 십의 자리, 4는 일의 자리

10은 1의 10배
10의 10배는 100

 

등호와 부등호

자전거를 탄 수학탐험대가 1234번 버스를 따라가는데 앞에 2000번 버스가 나타나요

그런데 1234번 버스가 먼저 가네요

이 마을에선 큰 수가 작은 수에게 양보해야 하나봐요
2000이 1234보다 크니까요

 

1234 > 2000
2000 < 1234

> 또는 < 기호를 부등호라고 불러요

수의 크기 비교를 나타내는 기호에는 등호와 부등호, 두 종류가 있어요

1 + 1 = 2
= 는 등호

 

다리를 건너 도착한 마을

수학탐험대는 덧셈 뺄셈 마을에 도착했어요
구름 다리 뒤에는 곱셈 성에 간다는 버스 안내판이 잇어요

다리를 건너자마자 또 문제라니

하나 하나 문제를 풀어갈때마다 즐겁게 배우는 초등수학개념 이네요

친구들과 함께 떠나는 수학탐험대

이야기에 빠져들다보면 어느새 배우게 외는 초등수학개념 ㅎㅎ
수와연산 제대로 배워가요

딱딱한 문제집으로 배우는 초등수학이 아니라 재미있는 이야기로 배우는 초등수학 이네요

0개의 상품이 있습니다.



전체선택 장바구니에 담기

전체선택 장바구니에 담기

0개의 상품이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