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라 시크릿 다이어리 북 - 내 꿈을 찾아가는 Q&A 드림 플래너
최형미.박현숙 지음, 원유미 그림 / 을파소 / 2017년 11월
평점 :
품절


초등 3학년 정도면 키라시크릿 다이어리북 100% 잘 활용할 것 같아요.
아직 키라책 시리즈는 못 만나본 따님,
키라 시크릿다이어리북을 작성하면서
달력에 나오는 책을 보더니 꼭 읽고 싶다고 하더라구요. ^^

 

 

넘 이쁜 색감의 키라 시크릿 다이어리북은
이제 자신의 계획을 한달 한달 세워보고,
일년이 지나는 시점에 함께 생각해보는 습관 가지기에도
참 좋은 구성으로 알차더라구요. 

 

아직 초등 1학년생에, 일년 계획 세워 본적도 없는 따님에게
키라 시크릿 다이어리북은 아직은 신기한 장난감 같은 느낌인 듯 했어요.

 

열심 키라가 적어 놓은 것을 보고는 자신의 모습도 채워봅니다.
2018년을 위해 적어보는 그녀의 첫 다이어리북~~!!
아이의 요즘 친구도 엿보고, 이상형이 있다는 것도 알게 되었네요. ㅎㅎㅎ
보물 1호는 패밀리, 2호는 돈이라고...
소원도 부자, 재벌이 되는거라는데...
아빠의 취미생활 드라마보기를 함께 하다보니
황금빛 내인생의 영향이 크네요.ㅋㅋㅋ

 

엄마는 보지 말라면서 나를 찾는 Q & A도 채워 봅니다.


 

 

 

엄마는 너 학교가면 다 볼 수 있단다...ㅎㅎㅎㅎㅎ
별자리까지 다 알고 있네요.
엄마는 아이 별자리까진 몰라요.
키 130cm는 9살때 자랄 키로 적었나 봅니다.
이상형은 살짝 가려주었어요...
반 친구 이름이라 혹시나 보고 아이들이 놀릴까봐...

 

콤플렉스가 무슨 뜻이냐고 물어보더만,
자기가 공부 안하는 걸 다른이가 알면 창피하다고,
그래서 공부안하는 것이 콤플렉스라고 적었다는데...ㅎㅎㅎ
그러게...창피한 줄 알면 공부좀 하지...라는 말이 목구멍까지 올라왔다는요.
이제 알 사람은 다안다~~~!!
정신 차리고 공부좀 하자 딸아~~~~!! 너 그러다 후회해~~~~!!

 

아직 비밀 일기는 쓰지도 않았는데, 훔쳐보는 재미가 이렇게 크네요. ^^
전생은 없다고 생각하고, 귀신도 없고, 운명도 없지만...
기적은 있다는 아이...ㅎㅎㅎ 요행수를 바라는것인지,
아니면 희망을 가지고 사는 아이라고 이해해야 하는지...잼납니다.

1년동안 내모습도 잠깐 생각해 보자고 했는데,
내용에 죄다 엄마를 넣어서 장난스럽게 적었더라구요.
그나마 하루 1권 책읽기와 유재석 만나기가 눈에 띕니다. ㅎㅎㅎ

 

지금보다 더 엄마스러운 아이가 되겠다는데...
내가 낳은 아이지만  아이의 생각은 참 어디로 튈지 알수가 없더라구요.

 

키라시크릿 다이어리북은 초등 3학년 이상 활용이 잘 되겠다 싶긴 했는데...
요런 부분을 접하고 보니 또 다이어리 습관들이기에
저학년부터 함께 해도 좋겠다 싶습니다.

새해에는 월별 계획도 쫙~~~세워 볼수 있으니.
달력은 오려서 따로 활용해도 좋을것 같더라구요. ^^

 

새해엔 일단 일주일에 2회 스파게티를 먹겠다는데...
해 달라는 말인거죠...ㅡ.,ㅡ

 

다이어리는 기본적으로 월별, 주간 계획으로 나뉘어 집니다.
이후 월 결산으로 한번더 돌아보고 기록하고
다시 앞으로 어떻게 하고 싶은지...
다짐하고 계획을 월별로 한번더 생각해 볼 수 있는 구성입니다.

 

일주일 스케줄에 월요일은 공부열공,
화요일 쉬고 수요일 수영열공, 목요일 쉬고, 금요일 한자열공에
토요일 스타벅스가기까지...ㅡ.,ㅡ
일주일 용돈 다 털어도 스타벅스 조각케익도 못 사먹겠구만...ㅎㅎㅎ

 

아직 차곡차곡 일주일 계획 세우기엔
학교 생활이 큰 초등학새 시기이니 만큼
질문들로 생각을 해 보게 다이어리가 꾸며져 있어 좋네요.
내년엔 꼭 상하이 가보는 걸루...ㅎㅎㅎ
열심히 자료 모아서 아이 스스로 계획하게 만들어 봐야 겠어요.

 

 

장래 꿈에 대해 적어 보는 부분도 앞부분에 나오는데...
울 따님의 희망이 참 다양하더라구요.
제일 처음 적은 꿈은 세계적으로 인기있는 화가라네요.
요리사나 체조선수도 늘 하던 말이고,
만화가에 우주비행사 거기에 피겨스케이팅 선수까지 등장합니다. ㅎㅎㅎ
피겨스케이팅 아이스링크 등록 해야 하려나요 ??

키라 시크릿 다이어리북으로
2018년 한 해 계획도 세우고
아이의 습관키우기도 함께 해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