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은 실험왕 39 - 영양소와 소화 내일은 실험왕 39
스토리 a. 지음, 홍종현 그림, 박완규 외 감수 / 미래엔아이세움 / 2017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과학실험을 하면서 우리 생활에 밀접한 과학을 익혀가는 학습만화

내일은 실험왕 39권은 영양소화 소화에 관한 내용으로

언제나 아이가 기다리는 미래엔 아이세움 과학 학습만화예요.


1.jpg


집에서 하는 엄마표 과학이 가능한 내일은 실험왕 시리즈는
울 따님이 읽고 또 읽는 아이템으로 실험키트 뿐 아니라,
새로운 과학지식 습득도 재미있게 할수 있어 굿~~~~!!

아이가 먼저 읽었으니, 함께 보기전 잠깐 타이틀 보고 설명을 잠시 들어봤어요.
이야기 줄거리도 궁금하고, 아이의 이야기에서 함께 살펴 봐야 할 부분도 알수 있거든요. ^^

 

3.jpg


설명해 달랬더니, 그림을 그리면서...ㅎㅎㅎㅎㅎ
나름 재미있게 보고 이해한 것 같아요~~~~~!!

 

4.jpg


함께 읽으면서 아이가 한말을 이해할 수 있었고,
각 팀들이 겨루는 과학실험으로 새로운 지식을 습득하고,
다양한 과학원리도 알아가는 재미를 어뭉이도 함께 할 수있어 좋더라구요.

 

5.jpg

 

아이보다는 몇살 많은 초등 고학년들이 겪는 이야기에 가깝지만,
과학적 사실을 알기엔 초등 저학년도 재미있게 읽고 배울수 있는 과학실험만화
내일은 실험왕은 울 아이가 넘 좋아하는 학습만화입니다.

6.jpg


빌헬름 퀴네의 독일어 발음에대해서도 생각해 보고,
다양한 나라의 과학자들을 만나 볼수 도 있어 금상첨화~~~~!!
누가 생물학자인지, 왜 생물학자라고 하는지도 함께 이야기 나눠 보았답니다.
( 생물, 미생물에 관한 책을 읽었지만, 사실 또 잊어버렸더라구요. ㅎㅎㅎㅎㅎ )
요렇게 다시 단어 하나로 다시 예전에 읽은 생물, 무생물에 대한 이야기도 할수 있네요. ^^
만화속에서 효소에 대한 이야기도 나왔지만, 다시 짚어주면서 함께 알아가는 시간입니다.

 

7.jpg


3대 주요 영양소 이야기도 나오고, 더불어 정말 많은 영양소가 있다는 것을
내일은 실험왕 영양소와 소화 이야기속에서 알아가요.

 

 

8.jpg

 

우리가족이 비만에 가까워 지는 단계인지라...
더 관심이 많았던 페이지입니다.
과체중과 저체중등 한자어에도 관심을 많이 보여서 함께 이야기 해보고,
어떤 상태가 이에 해당하는지 잘 알려주고 있어 아이가 재밌게 읽었어요.

 

9.jpg


아이가 혼자 읽었어도 학습적인 페이지까지 꼼꼼하게 읽어야 제대로 알 수 있는
내용이 풍부한 책이라 꼭 함께 한번은 읽고 넘어간답니다.

 

10.jpg


이스트를 통해 효소가 하는 일들에 대해 좀더 배워가는 코너~~~~!!
직접 해보면 더 좋은 실험이랍니다. ^^

 

11.jpg


실험들이 생각보다 많고, 각 팀들이 벌이는 주제에 따라 다양한 원리를 알게 되어요.
이번 주제는 원소에 관한 실험을 해야 하나봅니다. ^^
늘 창의성과 함께 정확성까지 보는 과학탐구대회라...
아이도 더 흥미진진하게 보게 되는것 같아요~~~~~!!

 

12.jpg


원소의 불꽃반응 실험 설명페이지를 보더니...
울 따님 불꽃색을 보고는...두가지 원소라며 적으시네요. ㅎㅎㅎ

 

13.jpg


우리가 먹은 음식의 소화과정을 설명해 주면서 보여주는 위 사진을 보고는...
우웩이라고...ㅎㅎㅎㅎㅎㅎ( 똥같다나요?? ㅡ.,ㅡ )
소화제도 자주 먹으면 오히려 우리 몸이 소화를 못 시킬수도 있다는 사실도 알게 되어요.


 

14.jpg

 

한권을 다 읽을 무렵 영양소 검출하기 실험 키트로 실험하는 페이지가 나왔어요. ^^

15.jpg

 

집에서 음식 재료는 준비하고, 아이오딘 용액과 간단한 1회용 실험도구들이 함께예요.
두부대신 우린 삶은 달걀을 이용해서 실험해 보았답니다.

스포이드가 은근 많이 사용되어서...
닦아서 사용하기 번거로울것 같더라구요.
아이오딘 용액을 약병에 덜어서 사용하니 딱 좋더라구요.

16.jpg

 

 

1차로 떨어뜨려보고, 빵을 뒤집어서 또 떨어뜨려 보고...ㅎㅎㅎ
검정색으로 색이 변하니 무섭다고 하시는 따님...ㅎㅎㅎ

이번에는 비타민 용액을 활용한 녹말 찾기 실험입니다.
시중에 판매하는 비타민 용액이나 음료를 사용하면 되는데,
저희는 집에 있는 매실쥬스와 오렌지 쥬스를 활용해 보았어요.

17.jpg

 

오렌지 쥬스보다 매실쥬스가 더 빨리 반응해서 갈색으로 나타나더라구요.
녹말이 들어간 음식도 알아보고,
아이오딘 용액에 반응하는 비타민 용액을 통해
비타민이 적은 음료를 구분해 낼수 있었네요.

 

마지막엔 퀴즈문제까지....ㅎㅎㅎ
그 때 배운 내용들을 모두 확인해 보는 시간이기도 하고,
요 문제를 잘 푼다는 것은 과학박사가 되는 지름길이겠죠?


18.jpg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