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riting Monster 2 : Student Book (Paperback) - with Portfolio Book Writing Monster 2
A*List / 201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Writing Monster 영어쓰기 교재 내용이 간단하면서 어휘익히면서 활용하기 딱~~~~!!

간단한 단어는 알면 더 쉽게 진행이 가능하지만,

몰라도 함께 익히면서 쓰기까지 한번에 가능한 초등영어쓰기교재~~~~!!

 

6살에 1권 진행하고 2,3 권도 작년에 진행하고 싶었는데,
아이가 연필잡고 그리기만 좋아하고, 쓰기를 너무 싫어했던터라
Writing Monster 1권만 진행하고  못한 2권부터 시작합니다.

 

1.jpg

 

파닉스 몬스터 ( Phonics Monster)에 이어 리딩몬스터 (Reading Monster )진행후
라이팅 몬스터로 (Writing Monster )로 넘어오면 단계적으로 딱이지만,
아이 상황에 맞추는게 무엇보다 중요하지요. ^^
모바일 웹으로 무료어플도 있어 편하게 진행할 수 있어요.
플레이 스토어에서 < writing monster > 입력하고 찾아서 다운받으시면 되요

2.jpg

 

Writing Monster 내용이 크게 어려운 어휘나 문장을 요구하지는 않고,
기본 문형에 어휘를 바꿔 가면서 익히는 개념으로 진행되어서
어렵지 않게 진행이 가능한 영어쓰기 교재입니다.

쓰기를 싫어하지 않는다면 유아도 충분히 진행이 가능한 교재예요. ^^
우리 따님은 벌써 Unit 2 에 관심을 보이더라구요. ㅎㅎㅎ

3.jpg

 

일단 Unit 1부터 차근 차근 진행해 보려구요. ^^
영더책더 카페에 스터디도 있는데,
Writing Monster 시리즈로 함께 진행해도 좋을것 같아요~~~~~!!

앞서 만나본 몬스터들이 케릭으로 나와서 더 친근합니다.
4마리의 몬스터들과 함께 진행하는 Writing Monster 소개를 보고 자신을 소개하는 것부터 시작해요.

4.jpg

 

제일먼저 사진을 붙이거나 자신의 모습을 그려넣고,
간단히 이름 어느학교에 몇학년, 몇살인지도 적어 보아요. ^^

유닛의 시작은 그림을 보고 살짝 설명도 해보고, 운동장에서 볼수 있는 것들과
동사를 활용한 Action Verb 들도 점검해 봅니다.

5.jpg

 

어휘를 익혔으면 바로 문장연습으로 고고~~~!!
그림을 보고 해당하는 문장잇기와 동사넣어 문장 완성하기를 거쳐
단어들을 조합해서 문장 완성하기로 이어져요~~~~!!
사실, 영어를 많이 읽으면 저절로 문장 완성하기는 된답니다.

6.jpg

 

다음으로 몬스터가 좋아하는 것과 싫어하는 것을 구분하고, 정리해 보아요~~~~^^
스티커도 있어 초집중~~~ㅎㅎㅎ
초등교과서에도 스티커들이 있어 놀랐는데,
요즘은 정말 초등생들도 즐기면서 공부할 수 있게 잘 나오는것 같습니다.

7.jpg

 

중간 중간 그리기로 어휘를 표현하게 하고 있기도 해서
울 따님이 넘넘 좋아하는 코너이기도 해요. ^^
마지막 댄스 그림은 아무래도...스페인 춤인가 봅니다. 빨간 드레스를 입고는...ㅎㅎㅎ

8.jpg

 

지금까지 몬스터들의 이야기를 들으면서 익히는 시간이었다면
다음에는 내가 좋아하는 것과 싫어하는 것을 운동장에 있는 것들로 분류하고 적어보기~~~~!!

9.jpg

 

좋아하는 것 좋아하지 않는것 분류해서 적기인데...
운동장에서 하는 놀이에 관해 열심 살펴보고 넘어왔지만,
울 따님 콩이 싫다고 제일 먼저 적더라구요. ㅋㅋㅋㅋㅋ

10.jpg

 

다시 한번 상기 시켜주고, 수정했어요. ^^
바로 앞의 어휘와 좋아하는 것 싫어하는 것 정리한 것을 문장으로 옮겨 보는 시간~~~~!!
이후 나의 포트폴리오로 다시 한번 내가 좋아하는 것과 싫어하는 것으로 적어 볼수도 있는데,
울 따님은 그림보고 분류한 것과 상관없이 한큐에 끝내시겠답니다. ㅎㅎㅎㅎㅎ

11.jpg


writing Monster 로 아이가 좀더 영어에 한발 더 나아가는 시간 만들어 보고 싶네요.
말하기도 쓰기를 하면서 좀더 나아질 수 있을것 같더라구요.,
초등영어쓰기 열심히 해보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