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곡에서 살아남기 서바이벌 만화 과학상식 55
달콤팩토리 지음, 한현동 그림, 권성택 감수 / 미래엔아이세움 / 2017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세움 만화과학 시리즈는 다양한데,

그 중 과학상식에 해당하는 서바이벌 만화 과학상식으로

이번에 협곡에서 살아남기를 만났어요.


아이가 canyon 글씨를 보더니 이게 협곡이냐고...ㅎㅎㅎ
협곡은 어떤것인지 물어 보는 것 부터 시작했네요~~~~!!
계곡과 어떻게 다른지 미래엔 아이세움 만화 과학상식과 함께 했습니다.

 

1.jpg

 

혼자 먼저 읽고 나중에 살펴보면서 내용을 저도 파악하네요.
아이는 주로 만화 부분을 즐긴것 같아요.
지식 부분은 모두 읽기엔 글자가 좀 작은 감이 있습니다


 

2.jpg

 

등장인물과 차례를 보면 아이들이 협곡에서 어떤 위험에 처하는지 알수 있어요.
위험을 헤쳐 나오는 동안 알게 되는 다양한 지식들을
초등 중학년이상이면 재미나게 읽을것 같아요~~~~!!

3.jpg

 

협곡으로 래프팅을 떠나는 아이들...
협곡열차를 타고 신나게 가는 길이예요.

4.jpg

 

만화만 읽어도 중간 중간 간단한 과학상식들을 만날수 있어요.
협곡의 생성과정과 같은 기본적인 내용들을 알수 있어 만화라고 무조건 반대할 것은 아닌듯 해요.

5.jpg

 

작은 이야기가 전개되고 나면 그에 상응하는 지식 부분을 좀더 설명해 주는 부분이 나와요.
지구를 변화시키는 침식작용을 읽고나면, 이어져서 이야기가 전개됩니다.

6.jpg

 

계곡과 달리 협곡은 좁고 깊게 파인 곳을 일컫는 것 같아요~~~~^^
대표적으로 그랜드캐년이 있지요.
아이들이 주상절리에 대해서도 배우네요.

7.jpg

 

화산이 만드는 특별한 풍경들에 대해
주상절리, 용암동굴등 화산섬과 더불어 배우는 시간입니다.
화산이 어떻게 폭발화는지는 얼핏 알지만 파생된 땅에 대해서도 알아 보는 시간이었네요.

8.jpg


이야기는 중간 중간 진행되지만, 이 책은 주로 지식 부분까지 읽을때
그 역할을 다했다고 할 수있겠죠?
물놀이 안전수칙 같은 협곡에서 래프팅시 알아야 하는 것도 함께 나와 있네요.

 

9.jpg

 

울 따님과 함께 래프팅 할 기회도 주어질지 모르겠지만,
기회가 된다면 꼭 해보고 싶네요~~~~!!

10.jpg


화산 활동으로 만들어 지는 암석에 대해서도 자연스럽게 알게 됩니다.
아직은 직접적으로 본적은 없지만, 건물에 자주 사용되기도 하지요.

 

11.jpg


역시나 지식부분이 참 잘 되어 있는 서바이벌 만화 과학상식입니다.
협곡을 통해 많은 부분을 알려주고 있어요.
주로 지구과학의 지질과 관련된 내용들이 주를 이루고 있네요.
암석에 대해 아이와 다시 한번 이야기 나눠 봐야 겠어요.

12.jpg


어머나, 지층까지 자세히 시대별로 정리해 주고 있으니 넘 좋아요~~~~!!
그냥 단순히 과학관에서 말로만 들었지만,
층을 나누어 시대별 이야기로 들어가니 흙이 쌓이는 과정부터 시간을 느낄수 있네요.

 

13.jpg

 

그렇게 지구 역사를 간직한 협곡에 대해 알아 봅니다.
협곡이 어떻게 만들어지는지도 알수 있어 좋네요.

 

14.jpg

 

세계의 다양한 협곡까지 알려주니 세계문화까지 함께예요~~~^^
결국 만화형태를 빌려 알기 어려운 협곡에 관련된 모든 것을 배울수 있어 좋아요.
초등 중학년 이상의 아이들에겐 잠시 쉬어가면서 읽어도 좋겠어요.

15.jpg


또한 전체 만화 내용이 래프팅등 사고 발생으로 일어나는 일인지라...
물놀이 사고와 응급처치에 관한 내용도 빠뜨리지 않고 알려주네요.
공룡뼈도 발견한 만화라 아이가 참 재미있게 봤답니다~~~~!!

 

16.jpg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