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riting Monster 1 : Student Book (Paperback) - with Portfolio Book Writing Monster 1
A*List / 2015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6세지만, 한글도 이미 쓰기로 들어 갔고, 영어도 쓰기도 해야하지 않을까?

생각하는 중에 만나게 된 Writing Monster~~~!!


에이리스트에서 나온 신간으로 Monster 시리즈 중 하나예요~~~~!!

Phonics Monster 이후 Reading Monster 진행하면서 함께 해도 좋아 보이고,

우리 아이처럼 이미 읽기가 되는 아이들이 운필력이 생기고 쓰기로 들어갈때 딱인듯요

 

그리 어려운 문장이 아닌, 기초 문장으로 시작하는 Writing 이라 간단히 읽기가 되는 아이에게 딱인듯요. ^^

스맛폰 있으면, 교재의 큐알코드로도 볼수있지만....


Writing Monster 는 무료 앱으로도 나와서 언제 어디서나

스맛폰으로 무료 영어앱을 보면서 익힐수 있네요.

물론, 스맛폰으로 쓰기는 안되던데...

중요단어와 구문은 무료앱으로 반복 학습이 가능하게 연동 되어 있다는게 장점이네요.


Writing  Monster는 어려운 주제로 시작하지 않아요.

Writing Monster 시리즈 1~3권 모두 간단 구문에 단어도 쉬운 편이랍니다.

 

 

1. Ready for School / 2. Dear Dad / 3. Sports Day / 4. My Monster friend / 5. My Friends /

6. My Family / 7. Dear Mom / 8. Always Together / 9. In the Ocean / 10. Today's Look


모두 10개의 Unit 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5개의 Unit  진행후

프로젝트 유닛이 있어서 아이랑 잼나게 진행 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어요.

 

 

 

 

Contents 에서 보는것처럼, 각 해당 유닛마다 설정주제에 따라

나오는 동사를 활용하여 한문장씩 문장으로 쓰기 연습해 볼 수 있어요.


have 동사에서 부터 (want/don,t want)  ( can / can,t) This 구문 ( like/don,t like )

There is 구문과 현재 진행형까지도 다루어 주네요.


문법을 따로 알려주기 보다 Writing Monster 내용으로

쓰기를 진행하면서 말하기와 병행해도 좋은 구문들이 나오네요.

주제별 단어를 접해주면서 진행이 가능하니 더 좋아요~~~^^

 

 

 

 

파닉스 몬스터 하면서 만나본 아이들이 Writing Monster 에서도 친숙하게 다가오네요. ^^

케릭 이름을 하나하나 짚어보면서 읽어보았어요.

리딩이 어느정도 되는 아이들이라면, 더 편하게 접할수있는writing Monster 랍니다.
 

 

예시로 몬스터들이 먼저 소개한터라....

자기 자신을 그리고 쓰면서 표현하기 페이지에서 따님도 쓰기 시작요~~~~!! 

Writing 맛보기로 about the Writer 로 꼭 책 한권 쓰듯이 나와요~~~!!

작가로 데뷔 하는 시점이네요. ㅎㅎㅎ

단순쓰기가 아니어서 더 맘에 듭니다~~~!!

 

 

어린이집에서 따님 영어 이름을 bella 로 지어줬나봐요.

어느날 Bella라고...그전엔 분명  Elsa라고 하더니요.ㅋㅋㅋ

창이 2개나 있는 방에서 책 을 읽고 있는 본인 그림을 그리고는,

아래에 있는 선택 지문을 읽으면서 본인이 누구인지 써 내려 가시는 따님예요~~~^^

( 지문에 나이는 6,7,8,9 까지 나오는 걸로봐서...유아부터 초등 저학년용입니다. ㅎㅎㅎ )

 

 

 

 

 

 

Writing Monster는 10개의 Unit으로 각 Unit 이 4개의 작은 타이틀로 나눠서 진행되요.


Word Practice > Sentence Practice > Writing Practice > Writing Project



  Word Practice


Unit 1 Ready for school 편에서는 주로 학용품과 관련된 단어들이 나와요.

eraser/pencil/ruler/pencil case등 따님이 지금까지 거의 접하지 않은 단어들인데...

그림으로 나와서 인지하기 쉽고, 아는 물건들이라 쉽게 익히고 적어줬어요.

모음이나 자음 등 하나씩 가리고 나와서 파닉스 점검해 주기도 하는 문제~~~~!!

 

 

 

어린 연령을 위해서 나온 만큼 스티커 붙히기 코너도 있네요.~~^^

따님한테 단어들 읽어 보면서 붙히자고 했어요.

 

학용품 단어들이 나오고 , 다음엔 have 동사 싸잇워드가 나와요.

have 동사 활용해서 문장으로 만들어 보기~~~~!!

앞에서 배운 단어들도 함께 나온답니다. ^^


  Sentence Practice

 

 

차근차근 진행해본 writing monster~~~~!!

서두르지 않고, 리딩 몬스터 진행후 들어가면 정말 좋겠더라구요.

간단하게 문법도 자연스레 짚어가면서 진행할수 있게 나온듯 싶어요~~~!!

( eraser 앞에서는 a 가 아닌 an으로 쓴다는것 등 )

 

 

 

 

 

  Writing Practice

 


 

 

간단히 앞에서 배운것을 토대로 몬스터가 스스로 가방을 챙기면서 적을수 있게 도와주는 코너~~~!!

스티커로 간단 문장 붙히기가 나오고...써보기도 있어요~~~!!

이번엔 Monster 중에서 Volt 가 말하는 방식으로 나오네요. ^^

Pencil 부터 삐걱거리더니, 용케 옆에것 보고 써주시네요. ㅎㅎㅎ

스 발음 나는 것으로 역시 s 먼저 써주시더라구요. ^^

아직 쓰기는 익숙지 않아서 자꾸 띄어쓰기를 안 하지만,

요 부분도 Writing Monster 로 함께하면 나이지겠죠??

 

 

 

  Writing Project  



지금까지 배운걸 한번에 써보는 코너~~~~~~~~^^

학교 가기 전에 가방에 뭐뭐 넣을지...가방에 뭐가 있는지 생각해 보고 적어보기~~~~!!

 

 

 

그리고 문장으로 표현해 보면 Ready for  School~~~~~!!


울 따님 가방 색칠하고 싶으시다는데...

뭐 들어 있는지 먼저 써야 가방도 색칠하는 거라고 구슬려서...열심 적게 했어요~ㅎㅎㅎㅎㅎ

 

 

Writing Practice에서 Volt가 쓴것처럼...
Bella도 이제 Ready for School~~~~~!!

그런데, 울 따님 오늘 아침도 어린이집 안가고 싶다고...하셨다는요.ㅋㅋㅋㅋㅋ

너무 오래 놀다 어린이집 가는 날은 역시 힘드네요.

쓰기책 이지만, 양이 그리 많지 않아서...한번에 한 Unit씩 진행이 가능하네요.


6세가 하루에 한 Unit씩 가능하니, 아마도 다른 연령은 더 잘할 수 있겠죠??

1 Unit은 4장 정도 분량이예요. 1장에 쓰기 분량이 그리 많지도 않지요~~~^^

( 참고로 우리 아이는 한글도 쓰기를 3개월 째 진행중입니다. ㄱ,ㄴ,ㄷ 부터 시작했어요. )

 

단어들은 레벨이 높아질수록 다양하게 접할수 있어요.

더이상 유아용 단어가 아닌, 맛에 관한 단어도 bland, bitter등이 더 나오면서

짜고 달고 신맛만 알던 우리 아이에겐 넘넘 좋은 책인듯 싶어요.^^


Writing Monster 1,2,3까지 앱으로 다 미리 살펴볼 수 있어서 좋더라구요.


Writing Monster 앱만으로도 간단한 대화나 문장은 이해하고 쓸수 있게 나왔어요~~~!!

마지막 레벨 3의 Unit 10 은 because 구문이 나오더라구요. ^^


I like cotten candy, because it is sweet. 

같은 구문이요~~~~~!!


문장 늘리기 딱 좋은 구문인것 같아서...

올해엔 writing Monster 들어가야 할듯 싶었네요. ㅎㅎㅎ

적절한 시기에 좋은 교재 만나는 것도 복이지요?


아이에게 잘 맞는 교재 찾기도 힘든데,

올해 서초는 몬스터 친구들과 절친으로 만들어 볼 생각이예요~~~^^


writing monster 의 제일 큰 장점이라고 한다면,

단순 쓰기가 아닌 작문 실력을 늘리면서 쓰기까지 가능한 교재라는 점예요~~~!!

본인 생각도 첨가가 가능하고, 다양한 설정이 있기에...가능하답니다.

거기에 다양한 색감과 함께 즐겁게 진행할 수 있다는 부분도 빼놓을수 없겠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