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은 로봇왕 7 (본책 + 코브라 로봇 키트) - 충격의 인터넷 방송 내일은 로봇왕 7
포도알친구 지음, 홍종현 그림, 강철구 외 감수 / 미래엔아이세움 / 2018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내일은 로봇왕 7권 도착하고 어찌나 반기던지...ㅎㅎㅎ새로나오는 캐릭터는 없나
먼저 살펴보고 또 엄마에게 막~ 설명을 합니다. 완전 기다렸던 거라면서...ㅎㅎㅎ
미래엔 도서는 스토리 라인이 아이들 이야기라 정말 재미나서 기다리네요~!!

 

 

뭐가 이리 좋은지...ㅎㅎㅎ 아이가 좋다면 또 엄마는 무슨 매력이 있나 들여다 보기
마련이죠? 로봇 만들기도 좋아하지만...스토리 자체를 더 즐기는 편인 아이인데...
이번에는 코브라 로봇 만들기가 함께라 만들고 완전 귀엽다면서 쓰담쓰담까지...ㅎㅎㅎ
로보티스 미니 로봇 샘플들로 작은 로봇도 만들어 볼 수 있는 키트가 함께라
아이들이 조립도 하고 구조화 해 보는데 딱 좋은 미래엔 내일은 로봇왕 시리즈~~!!

 

사실 기대를 엄청 하면서 읽었지만...전개상 원하던 결과는 아니었나봐요~~!!
응원하던 아이들이 1등을 해버리면 사실 너무 일찍 끝나니 재미없잖아요? ㅎㅎㅎ
무사히 결승전을 마쳤지만 역시나 작년 우승팀을 따라잡기는 역부족이었던 해달초
로봇반 아이들입니다.

 

첫 출전에 마음이 맞지 않았던 친구들이었지만 마지막 의기투합해서 나름 안무와 함께
잘 헤쳐 나갔고 결국 2등이라는 상도 받게 되어서 기쁜것도 잠시였지요.
학교에 돌아와 상을 받는데도 주변 친구들의 싸늘한 반응에 살펴보니 아이들이 만든
로봇과 안무를 비하하는 인터넷 방송때문에 그런 것이었어요.

 

내일은 로봇왕은 각종 다양한 로봇에 대해 기본적인 지식도 빼놓지 않고 있어서
또래 친구들의 로봇 대회를 통한 스토리를 읽으면서 나오는 로봇들에 대해  배경지식
까지 함께 습득할 수 있어 참 좋습니다. 로봇에 빠진 아이들은 금방 로봇의 종류와
함께 각 특징들을 캐취하는 즐거움도 느낄수 있게 해줍니다.

 

 

인터넷방송으로 해달초 로봇반의 대회 영상을 뿌리고 악평한 주인공에사 단단히 화가
난 아이들을 향해 직접 걸어온 사이보그 캡틴과의 대화를 통해 다음에는 어떤 일이
펼쳐질지 더 흥미진진한 이야기가  드러납니다. ㅎㅎㅎ

 

스토리라인이 정말 흥미진진해서 눈을 뗄수가 없어요~ㅎㅎㅎ
스토리 속에서 자연스럽게 등장하는 각종 로봇들 덕분에 앞으로 로봇세상에 대해
미리 살펴보기도 하는데...우리 나라는 정말 언제쯤 가까이에서 이런 로봇들을 만나
볼 수가 있을지 궁금하긴 합니다.

 

다음 이야기가 어떻게 전개될지...바로 나오네요~~!!
로봇 좋아하는 아이들에게 좀더 구체적인 로봇들에 대해 알려주는 내일은 로봇왕~!!

 

그닥 로봇의 종류에는 관심이 크지 않은 아이도 일단 꼼꼼하게 읽어보게 하고 있어요.
한번 읽어서 잘 몰라도 두번 세번 읽으면서 명칭부터 원리를 좀더 이해할 수 있으니까요.

 

로봇 과학자가 되고 싶은 아이는 아니지만 블럭으로 로봇 만들기는 또 엄청 좋아해요~
요거 만드는 재미에 또 로봇왕을 기다리기도 한답니다. 나름 잘 만드는 거라며 혼자
만들고 뿌듯해 하는 모습까지 보여준다는요. ㅎㅎㅎ 성취감도 큰 터라...로봇에 취미
없는 아이도 참 좋아하니...가끔은 로봇을 좋아하는게 아닐까 착각하게 한다지요~!!

 

매번 만들면서 로보티스 블럭의 특징을 하나씩 배워가기도 합니다. 스스로 만지고
만들어 볼 수 있어서 공간감각이나 구조화에 약한 여자 아이들에게도 참 좋은 로봇왕
시리즈랍니다. 조금만 손이 더 빠르고 공간감각이 빨라지면 좋겠다는 생각도 해봅니다.
잘 안되면 엄마를 불러서 도와 달라고 하는 편이라...ㅎㅎㅎ 블럭이 세개씩 끼워질때는
로보티스 리벳을 다시 뺏다 넣어야 하는데...그 점을 이번에 알려주니 또 알아서 잘 하네요.

 

 

 

매번 한권에 하나씩 만들어 보다보니 이젠 더 애착이 가나봅니다.
다시 한번 만들어 보고 싶고, 여러 가지 합쳐서 큰 로봇도 만들어 보고 싶어해요~!!
매번 사준다 하면서...아직 못 사줬는데, 조만간 질러줘야 할것 같아요. ㅎㅎㅎ
한권씩 만든 것들은 다시 해체해서 조립하려면 사실 힘들어서...새로사서 합체 로봇
만들어 보는게 더 좋은것 같습니다.

 

부품들이 은근 작은데 조물딱 조물딱 잘 만들어내요~!!
커갈수록 엄마 손이 줄어들어서 참 좋습니다.

 

다 만들고 가지고 노는 것은 덤이요~~^^
어찌나 귀여워 하는지...ㅎㅎㅎ 코브라 로봇이 아니라 애완견인줄....ㅎㅎㅎ
코브라가 이렇게 귀여워도 되는겁니까? 쓰담쓰담 하느라...ㅎㅎㅎ

 

사람의 몸을 대신하는 로봇도 나오고 다양한 로봇들이 등장하고 있지만
현실속에서 로봇을 직접 만나서 적용되는 것을 체감하고 있지는 못하고 있어요.
그러나 내일은 로봇왕을 통해서 현재 우리 생활속에서 산업재해 및 자연재해 속에서도
활용하면서 가능성을 넓히고 있는 로봇들도 만나볼 수 있었답니다.

 

 

다소 어려운 내용들도 나오고 있어서  아이가 모두 이해는 못하고 있지만, 로봇 지식들은
코딩과 컴퓨팅 능력이 기본이라 먼저 코딩부터 배워 두어야 할것 같더라고요~!!
사실 앞으로 자라는 아이들은 기본적인 프로그래밍은 다 할 줄 아는 세대로 자라게 될
터인데...언제 어느시기가 알맞은지는 아이의 관심과 특성에 맞추어야 할듯 합니다.

내일은 로봇왕 7 도 우리 아이는 정말 빠져들어 읽었답니다. 다양한 로봇 종류며
기본적인 로봇지식에 또 한층 업그레드 되네요~!!
무엇보다 만화로 접해서 어려운 용어도 어려운 줄 모르고 읽게 되는 장점이 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