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에 만나기 힘든 배에 관한 이야기로 엮여진 어린이책이라 내용이 참 궁금했는데,초등 고학년에게 넘 좋은 책이 아닌가 싶습니다. 말 그대로 배에 관심이 있는 아이들에게정말 알차고 좋은 내용으로 저학년도 관심이 있는 아이라면 강추하구요~!!
어린이를 위한 배 세계사 100 한권으로 정말 배에 관해서는 박식해 질 수 있는 기회!!특히나 세계지도와 함께 전세계 역사적인 사건이 일어났을때 배와 위치 상황에 대해서아주 잘 알려주고 있기에 정말 좋더라고요. 당시의 사회적 문화적 배경까지 알려주니배에 관한 세계사책이라고 이름 붙힌것 같습니다.
정말 큰 배는 얼마만 한지 묻기도 하던 따님인데, 이케이북 어린이를 위한 100 시리즈는모두 궁금해지는 책이더라구요. 한권만 읽어도 다른 책이 궁금해지는 이케이북입니다.특히나 노벨평화상 속 세계사100이나 헷갈리는 한자 100도 넘넘 궁금하더라고요. ^^
초반에 배의 명칭들이 나오니 또 아이는 스스로 적어가면서 살펴보네요.그 동안 물 아래에 잠겨서 본게 다라 이런 배의 모습은 처음인듯 합니다.강화도 갈때나 제주도에서 우도 갈때 등의 작은 배는 타보긴 했지만이런 구조로 아래는 더 큰 모습이라는 생각을 해보지 않았던 아이라...이케이북을 통해 생각이 깊어집니다. 과학적 원리도 들어가 있잖아요?
배의 구조나 정의 특히 물에 뜨는 원리까지 넘어오는데도 한참 걸리더라고요. ^아르키메데스의 부력에 대한 부분이 나오니 또 아는척을 해 주십니다.
아이가 재미있게 읽었던 책은 나중에 모두 다시 꺼내오게 되더라고요.어린이를 위한 배 세계사 100을 읽으면서도 집에 있는 관련책들이 하나씩 나옵니다.더 어렸을때 더 많은 책을 읽어주는게 좋은것 같습니다~~!!
엄마도 알지 못하는 내용들이 정말 많아서 배에 대한 상식과 전문지식까지도 함께 할 수있어서 좋은 이케이북이랍니다.
배를 띄우는 과학기술들이 빼곡히 나열되고 설명해 주고, 특히나 비행기와 배가새와 물고기를 따라 하는 이유도 함께 해요~~!! 자연속에서 인간이 배우는 것들에 대해잘 알수 있는 부분이기도 하죠.
배는 주로 앞으로 가지만 뒤로 갈수는 있어도 엔진을 껐다가 다시 키면서 방향을 뒤로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서도 알려주고, 비교해서 비행기, 차동차에 관한 부분까지도간단히 언급해 주고 있답니다. 아직은 어린 아이들에게는 생각해 본적이 없겠지만요렇게 짚어주니 넘 좋더라고요~~~!!
중간 중간 정말 깨알 읽을거리는 주로 요렇게 노란 박스에 담겨있는데,요 부분만 읽어도 지식 쑥~!! 재미 솔솔이라는 거~~~!!
배 세계사 100은 배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 뿐 아니라 배로 이루어지는 모든 인간사의 하나하나 다 알려주고 있는 등 역사속 배 이야기 뿐 아니라고기잡이, 레저, 전투용 배에 이르기까지 배의 종류까지도 상세하게 알수 있어요.특히나 전쟁과 사고속에 등장하는 배이야기까지도 함께 잘 설명해 주고 있고 더불어 거북선이나 세계 3대해전까지도 엿볼수 있는 책이랍니다.세계 3대해전에 이순신의 해전은 안 나오더라고요. ^^왜냐하면 주로 서양사 시각에서 다루고 나눈 세계 3대 해전이기 때문이지요.요 책 덕분에 시야가 이순신에서 세계 해전으로 사실 넘어간 아이이기도 합니다.
하나 하나 살펴보면 정말 내용이 풍성해서 더 좋은 배 세계사 100노르망디 상륙작전이나 인천 상륙작전 같은 세계 대전속 배 이야기도 함께하구요.버뮤다 삼각지대에 관해서도 언급하고 있어서 참 재미나게 읽을수 있답니다.
배가 다니는 길이나 항로에 대해서도 살펴봅니다.하나같이 아이가 처음 듣는 말들도 많고, 읽을수록 재미난 이야기들이 가득이라어린이를 위한 배 세계사 100은 더 재미난 책이예요.어려울수 있는 내용이지만 읽으면서 흥미를 더해가고 호기심을 채울수 있기에또 빠져서 읽게 되는 매력있는 책이랍니다.
기원전 280년 이집트 항구에 세워진 알렉산드리아의 파로스등대에 대해서도알아본 시간입니다.사실 우리가 알고 있는 역사는 사실 덜 알려진 것일지도 모르겠어요~!!옛날에도 더 높은 과학기술이 있었을듯 하다는 생각이 들어요.
한번쯤 직접 가서 봐도 좋을 배 건조과정입니다.실제 레고로 조립해 볼 수 있을지 한번 찾아 봐야 겠어요~~~~^^
마르코 폴로 이야기부터 미래의 선박이야기까지도 함께 고민해 보는 시간
우리나라에 하멜이 표류하면서 남긴 기록이 바로 동인도회사에 임금을 청구하기위해억류 기간동안 한 일을 적어야 했기 때문이라는 것도 알게 됩니다.어린이를 위한 책이지만, 엄마가 배우는 것도 많네요~~!!
울 따님은 비글호에 관심이 더 많더라고요.저는 처음 듣는데, 아이는 알고 있던 거라며...ㅎㅎㅎ 다윈에 관한 책을 읽을때들었었나봅니다. 이래서 다양한 책을 읽나봐요.
책의 내용이 방대하고 정말 세계사라고 할만한 내용으로 배에 관해서는 박식하고 또한 항해에 대한 관심까지도 증가시켜주는 책이 아닌가 싶어요.지구의 70% 이상으로 덮혀있는 바다로나아가는 길~~~!!개인적으로 버뮤다 삼각지대를 지나가 보고 싶긴 합니다만...세계 4대 문명지까지 함께 살펴볼수 있는 어린이를 위한 배세계사100베 세계기록과 재미있는 배 이야기는 끝이 없더라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