딱 5분만 더 놀면 안 돼요? - 소중한 나의 시간 알차게 보내기 처음부터 제대로 6
은희 지음, 김종민 그림 / 키위북스(어린이) / 201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7살때 한번 읽었던 도서지만, 이번에는 제대로 실천을 하는 방향으로 함께 읽어보았어요.
사실, 학교에서도 생활계획표 짜서 여름방학전에 들고 왔던데, 엄마와 상의없이 짜서...ㅎㅎㅎ
여름방학내내 나가서 체험학습일정으로 가득찼던터라...지키기 쉽지 않았답니다.
개학도 했으니 다시 실천할 수 있는 계획표도 짜면서 무엇이 제일 중요한지 독후활동으로
함께 있어서 참 유용했던 초등권장도서 < 딱 5분만 더놀면 안돼요? > 랍니다.

 

 

 

 책 제목처럼 아이들이 더 놀고 싶은 것은 당연한데...
문제는 무엇이 제일 중요한지 알지 못한채 마냥 놀고만 싶어한다는 거지요.
할일을 미리 하고 놀면 불안하지도 않고, 더 신나게 놀수 있는 것은 이미 알더라구요.

 

먼저 시간과 시각이 어떻게 다른지 알아보는 시간도 가집니다.
사실 아이들이 하루를 잘 보냈다고 생각하는 기준은 얼마나 재미있었냐...더라고요.
친구와 즐거운 기억으로 업된 하루는 정말 좋은 하루, 공부만 한 날은 그닥...잘 보냈다는
생각이 없는듯 한데, 얼른 이런 생각들이 좀 바뀌었으면 하는것이 또 엄마의 마음이지요

 

시작부터 짱구시계가 나와서 알람을 해주니 아이는 또 신났습니다.
재밌는 책이라며, 혼자 짱구 알람시계가 되어 업되어서 또 놀구요...ㅎㅎㅎ

 

키위북스 처음부터 제대로 시리즈 내용들이 모두 우리 아이들의 일상생활과 밀접한
생활동화로 이루어져 있어서 참 좋습니다. 감정이입도 쉽고, 아이가 정말 잘 읽어요.
특히나 바른 생활로 인도하는데 참 좋은 책이라 또 맘에 듭니다.

 

이미 한번 읽었던 책이라고, 주인공에 대해서 조잘 조잘 이야기를 하더라고요.
그래서 주인공이 왜 그랬을지, 어떻게 되었는지 생각해 보자고 했더니...
독후록을 작성하더라고요. 아이의 생각에는 독후록은 줄거리와 가장 재미있었던 부분을
적어보는 것으로 인지 되어있더라고요.
사실 독후록이 그런 것만은 아닌데...학교에서 하루 한줄 쓰기 독후록을 작성하다보니
습관이 사실...더 안 좋아지고 있는 느낌도 있어요. 책을 읽고 한줄로 나타낸다는게
사실 제일 어려운 일인데, 한줄로 쓰면 된다고 하시니...울 아이같이 정말 그말을 그대로
듣고 실천하려는 단세포 성향의 아이들에겐...ㅎㅎㅎㅎㅎ 문제가 되더라고요.

 

주인공의 머리속에 들어갔다온 것 같은 독후록의 시작입니닷~~~!!
그래서, 이런 상황에 어떻게 하는게 좋을지, 너는 어떻게 할 것인지 생각해 보라고
해 주었는데....^^

 

열심히 또 나름의 독후활동으로 작성하는 그녀의 생각입니다~~~ㅎㅎㅎ
키위북스로 일주일에 한번은 그녀의 생각을 정리해 보기로 했는데,
생각보다 쉽지는 않더라고요~~~!!

 

주인공은 여기 저기에 지각을 하는 것이 버릇처럼...또 그 상황을 늘 남탓을 하려고 하는
경향의 아이로 시작한답니다. 이 책을 읽고 자신의 상황은 어떤지, 또 어떻게 할 생각인지
구체적으로 자투리 시간이 언제 있는지 그 시간을 어떻게 쓸 것인지까지...
구체적으로 생각하고 적어보고, 다시 자신만의 계획표를 짜는데 참 좋은 표본이랍니다.

 

문제는 울 따님은 이 자투리 시간들을 모두 만화책 읽는데 투자하거나
만화 캐릭터 그리는데 사용하고 있답니다. 그리고 공부할 시간에도...ㅎㅎㅎㅎㅎ
요즘 점점더 생활습관이 무너지고 있는 상황인데, 참 잘 만났다 싶더라고요.
사실 스스로 많이 읽었지만, 책의 중간 중간에 나오는 교과서 디딤돌 부분을 다 읽고
이해한것 같지는 않아서 다시 살펴보았답니다.

 

주인공의 잘못을 살펴보고 어떻게 하면 좋을지를 생각해 보는 것 뿐 아니라
스스로 세부적으로 체크하고 실천방향도 잡아보게 했답니닷~~!!
아직 계획표 대로 생활을 다 할수 있지는 않아서 제일 중요한 것만 적어보았어요.

 

가장 중요한 일이 뭐냐고 물었더니, 처음에는 엄마 아빠 사랑하기라고....ㅎㅎㅎㅎㅎ
정말 기본중에 기본을 말하는데, 빵터졌다는요. ㅠㅠ
실천사항으로 네가 직접 하는일 중에서 골라야 한다고 해주면서
학교숙제는 바로하기, 화상수업시간 잘 맞춰서 놀더라도 제때 들어오기등
손씻고 양치하기 정도로 초등시간관리에 대해 마무리 지었어요.

그림그리고 만화책 읽는 것도 중요할 수 있겠지만...시도때도 없이 하는 일은
덜 중요한 일로 취미로 하는 일이기에...좀더 자투리 시간을 활용하는 것으로요.~!!

 

계획표는 짜놓아도 실천이 잘 안될때가 많은데,
그래도 짜 보는 것은 중요하겠죠?
초등시간관리 스스로 하는 날이 얼른 와주었으면 싶더라고요.
그래서 다들 학원을 보내시는건지...ㅎㅎㅎ

다시 한번 오늘은 계획표를 짜보자고 해야 겠더라고요.
실천안한다고 계획표를 짜지 않으면 더 심해지지 않을까 싶더라고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