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 탐정스 1 - 납치범은 바로 너! 수학 탐정스 1
조인하 지음, 조승연 그림, 이승남 / 미래엔아이세움 / 2018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수학은 사고력과 창의력을 중요시 하죠? 단순 연산에 급급한 부모들은 거의
없더라고요. 학원도 사고력 수학 학원을 더 보내는 것 같던데...
재미나게 읽으면서 문제도 풀어보는 수학탐정스로 수학을 재미있는 과목으로
만들어 주는 미래엔 아이세움 수학탐정스도 한번 읽어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너무나 더운 날이라 카페에서 시원하게 독서타임~~~!!

 

 

조용하고 편안한 곳이라 아이도 뚝딱 한권 읽어줍니다. 특히나 크게 어려운 문제는
아닌 조금 생각하면서 재미있게 스토리 속에서 문제를 풀어볼 수 있어서 좋아요.
수학탐정스 1권은 주로 덧셈과뺄셈, 곱셈구구, 틀린그림, 도형에 관한 문제들로
구성되는데 주로 2학년 교과와 관계가 깊더라고요. 3학년, 4학년과정도 살짝 나와요.

 

시원한 카페에서 읽으니 더 재밌는 것인지...술술  잘 읽어내립니다.
그만큼 수학을 책과 함께 놀이하듯 배운다고 할까요?
선생님이 사라져서 찾아 나서는 탐정놀이를 따라 수학문제를 풀면서 힌트를 얻는
수학탐정스 1권은 3단 곱셈구구로 시작하더라고요~~!!

 

갑자기 감기로 학교에 못오신 선생님 병문안을 갔다가 선생님이 납치되었다는 소식을
접하게 되는 아이들이 생선가게를 찾아가기위해 곱셈구구를 활용하고,
다시 힌트를 찾기 위해 도형의 대칭을 만나게 됩니다.

아이들마다 각자 잘하는 것들이 있어서 세아이들이 활약이 조화가 잘 이루어지는
수학을 싫어하는 아이들이 선생님을 구하기 위해 수학 문제들을 풀어가면서 만나는
모험 이야기랍니다.

 

박물관에 갇혔지만 사진과 박물관의 다른 부분을 알아내고 나니 문이 열렸고,
길이의 단위를 알아야 풀수 있는 문제도 나옵니다. 아이들이 한 문제를 풀더라도
이해를 하고 알아야 풀수 있더라고요~~^^ 2학년이라면 금방 풀수 있어요.

 

그러나 박물관에서 한 부분을 못 찾은 따님...
뒷쪽에 설명이 나와서 아~하~ 하면서 마지막 한 부분 틀린 곳을 찾았네요. ㅎㅎㅎ
어떤 아이는 다 찾을때까지 책장을 못 넘기겠지만, 울 따님은 스토리를 읽기에...
일단 못찾아도 넘겨서 읽다가 발견하더라고요 . ㅎㅎㅎ

 

박물관 뒤쪽에 미로는 길이 단위를 생각하면서 덧셈 뺄셈을 해야하는 문제가 나오지만
미터와 센티미터의 차이만 알면 금방 풀리는 문제들이구요.
재미는 선생님이 잡혀 있는 곳을 용케도 알아채고 힌트를 잘 찾아가는 아이가 있어서
읽는 재미가 있다는 거~~~!!

내용이 어려운 수학문제가 나오지는 않고, 교과위주의 문제들이라...
초등 1학년도 풀수 있고, 2학년 교과내용이 나오는 편입니다.
기초를 한번더 다지고 싶은 3학년에게도 좋겠어요

 

도형의 방향전환에 관한 문제도 나옵니다.
저는 초등 고학년때 이런 문제가 나오지 않았나 싶은데...ㅎㅎㅎ
은근 틀리기 쉬운 문제지만, 이런 것을 잘하는 아이도 있지요?

 

 

범인이 선생님을 잡아 가둔 곳까지 찾았는데, 시한폭탄이 달려 있더라구요.
완전 긴장감 백배~~~~!!
그러나 아이들 잘 풀어준 덕분에 폭탄도 무사히 제거합니다.
울 따님이 제거 했더라면 터졌을...ㅎㅎㅎㅎㅎ

 

간단한 덧셈문제인데...요기서 받아올림을 잘못해서 틀린...^^
실수도 실력이라면서, 머리로만 자꾸 계산하는 버릇이 있는 아이라 실수도 잦습니다.

 

뒤에 설명과 함께 바로 답이 나오기에...자신이 왜 틀렸는지 바로 알수 있어요. ^^

 

마지막 반전은 정말 대박~~~!! ㅎㅎㅎㅎㅎ
전혀 예상하지 못한 부분인데, 새침데기 거울공주가 완전 눈썰미 짱이더라구요.
추리력이 좋은 아이, 연산을 잘하는 아이, 세세한 관찰력이 좋은 아이까지...
모두 수학을 하는데 있어 필요한 요소들을 갖춘 아이들이 함께 사건을 헤쳐나가는
수학탐정스 1권을 넘 재미나게 읽어서 2권도 기대되더라고요.

 

하나 하나 설명을 읽고 있으면 납득이 되는 ...
아이들마다 저마다 잘하는 것이 달라서, 서로 협동해야 풀수 있는 문제들이었는데,
울 따님이 읽으면서 배우는 것도 있어 좋더라구요. ^^

 

1학년때와는 달리 점점 친구들과 트러블도 적은것 같고,
서로 이해하면서 즐거운 학교생활을 하는 방법도 알려주는 수학탐정스네요~!!

 

책에 나온 교과수학의 내용은 아래와 같아요.
시리즈로 나오는것 같은데, 스토리 속에 교과수학이 잘 녹아있어 재미있게 읽으면서
수학을 배우는 책입니다. 미래엔 수학탐정스와 함께라면 초등수학도 재미있게 ~!!

 

글밥은 많지 않아요. 큼지막한 글씨로 그림이 많은 책이라...
1학년도 어렵지 않게 읽을수 있답니다.

 

 

 2권에서는 으스스한 여행을 떠난다니...더 기대가 됩니다~ㅎㅎㅎ
수상한 수학추리동화로 올 여름 재미나게 수학공부하겠어요. ^^
2권도 8월중에는 나오기를 바래봅니다.

 

선생님을 납치한 사람이 누군지는 읽어야 알 수 있답니다~~~!!
범인의 정체는 바로 눈썰미 좋았던 새침데기 거울공주가 밝혀냈다는 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