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스크바에서 보물찾기 세계 도시 탐험 만화 역사상식 7
팝콘스토리 지음, 강경효 그림 / 미래엔아이세움 / 2018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월드컵이 한참인 러시아 모스크바를 함께 살펴볼 수 있는 미래엔 도서
모스크바에서 보물찾기가 따끈따끈 하게 월드컵 축구선수들과 함께 나왔어요~!!
한참 월드컵 경기가 무르익을 무렵 받고 재미나게 읽었는데, 이제 거의 결승전만
남겨놓은 상황이네요~~!!

 

32개국 각 나라별 중요 인물과 국기등 나라에 대해서도 살펴보면서 읽는
모스크바에서 보물찾기는 러시아에 대해 더 잘알수 있게 해주는 세계도시탐험책입니다.

 

시작부터 월드컵과 연계해서 알려주면 참 좋은 만화역사상식책이예요.
한가할때 심심할때 읽어도 좋지만, 세계 도시 시리즈로 도시의 역사와 문화를 알고
싶어할때 시리즈로 읽으면 더 좋은 세계도시탐험 시리즈중 모스크바에서 보물찾기!!

 

우리의 보물찾기 왕 도토리군, 이은주 박사와 함께 발렌리노 안드레이, 축구 스타
보리스 등 다양한 인물을 만나면서 러시아 모스크바를 알아가요~~!!

 

시작부터 흥미진진~~~!! 러시아 유명 발레리노를 열열히 사랑하는 이은주 박사가
스토커로 몰리면서 사건이 진행되어요 .ㅎㅎㅎ 그동안 볼쇼이 발레극장인
러시아 국립 아카데미 대극장에 대해 알게 되지요~~~^^

이외에 푸시킨 박물관, 모스크바 크렘린, 루즈니키 스타디움, 성 바실리 대성당에
대해서도 함께 알아갈거예요~!!

 

가장 넓은 나라의 최대도시 모스크바에 도착한 토리와 은주 일행이 처음 만난 러시아인
발레리노 안드레이의 스토커를 찾아 주면서 모스크바의 붉은 광정으로 향해요.
더불어 러시아 철도는 9,300 킬로나 된다는 사실에 아이는 깜짝 놀라더라고요~^^
하긴 우리 나라가 부산 서울 400킬로 정도라고 하니...놀랄수밖에요. ㅎㅎㅎ

 

은주 박사님이 좋아하는 러시아 남자 2인이 등장하면서 발레로 유명한 러시아를 알고
월드컵이 개최되고 있어 축구에 관심도 가지면서 볼수 있는 세계도시탐험입니다.

 

중간 중간 러시아에 관련한 지식은 기본~!! 울 따님이 요즘 한참 보물찾기시리즈를
다 사달라고 하는 상황에 최신간을 만나서 참 좋네요.
보물찾기로 각 나라의 큰 도시를 살펴보면서 세계여행도 꿈꾸는 따님이거든요

 

러시아는 지하철 역사만큼이나 역도 화려하더라고요~~^^
이런 곳이라면 정말 가볼만 한것 같습니다. 토리와 은주 박사님의 좌충우돌 여행을
통해 살펴보게 되는 러시아 모스크바의 역사와 문화지만, 참 알차답니다.
마트료시카는 물론 국립극장과 함께 축구 선수까지 다루고 있으니요.

 

은주박사의 두번째 사랑 축구선수를 만나러 간 동안 토리는 발레리노의 스토커를
함께 찾아내면서 러시아 모스크바의 여기 저기를 보여준답니다. ^^
붉은 광장에 정말 많은 문화유적이 있더라고요.
미래엔 도시탐험 한권이면 아이들도 가고 싶어하는 마음이 쏙~~~!!

 

축구선수는 경비로 제대로 만나보지도 못하지만, 동봉된 카드 덕분에 또 잼나게~!!
월드컵에 나와서 맹활약했던 선수들을 만나볼 수 있어요. ㅎㅎㅎ
울 따님도 열심히 월드컵을 보면서 많은 선수를 익혔던지라, 요 카드 넘 좋아합니다.

 

벌써 4강전을 앞두고 있는데 축구 좋아하는 아이들은 요 카드 정말 갖고 싶어할듯~!!

 

한참 따님이 응원하고 있는 크로아티아네욧~!ㅎㅎㅎ
언제부터 알게 됐다고 응원하는지...^^ 신기하다는요. ㅎ
역쉬 레알마드리드에서 뛰고 있는 선수가 속한 나라라 잘하는가 봅니닷~!

 

도시탐험이지만 러시아의 역사도 함께 알수 있어서 좋아요.
모스크바 상식을 통해 더 깊이있게 알아보는 러시아 수도의 변천사입니다.
대체적으로 모스크바가 오랜시간 수도였지만,
상트페테르부르크가 수도였던 적도 있네요. 요 도시도 유명하지요 ? ㅎㅎㅎ

 

 

 

한참을 가지고 놀면서 누구인지부터 국기만 보여주고 어느나라인지 맞추기도 했어요 .
국기가 함께 나오니 세계 여러나라 이름과 국기 매치도 가능해서 좋더라고요~!!

 

 

내용은 발레리노의 스토커로 보이는 사람이 주는 단서를 찾아 다니면서 모스크바의
유명한 여기 저기를 다 둘러보게 되는 스토리랍니다. ^^
역시 러시아 하면 생각나는 우주항공에 관한 곳도 나오더라고요.
그렇게 토리의 3대 모스크바 여행 추천지로 붉은광장, 우주박물관, 톨스토이 박물관
으로 좁혀집니다~!! 러시아 모스크바 가실 분들은 꼭 알고 가야겠죠?

 

스토커라고 생각한 단서를 따라가니 발레리노 안드레이의 첫사랑으로 이어지네요.ㅋ
모스크바의 예술과 과학을 두루 살펴보면서 알게되는 안드레이 보리스와 안나의 이야기!
아이들 뿐 아니라 저도 읽으면서 빠져드는 스토리예욧~~!! ㅎㅎㅎ

 

알고보니 더 잼난 남자들간의 우정이야기~~~!!ㅎㅎㅎ
짝사랑이 우정으로 여기에 은주박사님의 상황까지 겹쳐서 정말 재미져요.
끝까지 깔깔거리면서 읽게 되는 모스크바에서 보물찾기랍니다.

 

역시 볼쇼이 서커스도 유명한 만큼 나와준다는요. ^^
울 따님도 진지하게 보더니...서커스도 꼭 보고 싶다며 눈을 반짝입니닷!!

 

마지막까지 긴장감을 놓치지 않고 보게 하는 매력이 있더라고요~!!
세계도시탐험 초등도서로 모스크바와 월드컵 축구선수들을 만날수 있는
모스크바에서 보물찾기!! 초등 학습만화로 참 좋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