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y? 약물과 치료 Why? 초등과학학습만화 86
강주현 지음, 강신영 그림, 정진호 감수 / 예림당 / 2018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과학도 학습만화로 나온 것들이 많이 있죠?
울 따님이 만만하게 보는 Why? 초등과학 학습만화~~~!!
약물과 치료가 신간으로 나왔네요. 오자마자 보고 싶어 난리인데...
할일을 다 마치지 못해서 뺏었다가 주었더니 완전 심취해서 보더라고요.


why 초등과학은 학습만화라 아이들이 잘보는 책이라는 거~~!!
특히나 스토리를 따라가다보면 아이들이 쏙 빠져서 읽으면서 익히는 게 많지요.
7살때 엄청 읽었었는데, 다시 만나니 참 좋아하네요. ㅎㅎㅎ


즐겨보던 학습만화가 있었는데, why는 확실히 좀더 쉽다면서 잼나게 읽더라구요.
내용이 그리 쉽지 않은데...아이가 쉽다고 한다는 건 이해가 잘 된다는 뜻이지요.


인슐린 주사를 직접 놓아야 한다는 것과 놓는 부위에 대해 알려주는 부분을 보면서
엄마를 부르면서 호들갑도 떨더라구요. ㅎㅎㅎ
하루에 몇번이면 정말 남아나는 곳이 없을듯 합니다.


약물과 치료에 대한 내용을 읽으면서 병에 안 걸려야 겠다는 생각이 들어야는데,
아이는 약이 있으니 괜찮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ㅎㅎㅎ
여기 저기 간접 경험으로 암세포는 1기면 다 나을수 있는지, 말기면 다 죽는지...
등 다시 고민스런 질문도 하기도 하고...


가스에 중독된 군인들의 모습도 함께 합니다.
화학가스에 노출된다는 것이 어떤 의미인지 아직은 크게 와닿지는 않지만,
죽느다는 것에는 민감한 나이지요.


아이가 함께 보자면서 손짓하던 곳은 모두 클로즈업~~~!!
아이가 처음 보거나 무섭게 다가오는 부분들은 함께 보는 것이 좋아요.
아이는 덕분에 겨자가스라는 것이 어떤 역할을 했는지 알아갑니다.



암세포가 왜 생겨나는지도 알아보고, 그런 암세포를 막는 방법이 바로
항암제 라는 것을 약물과 치료 쪽으로 생각하면서 알려주는 책입니다.


항암제가 하는 일들에 대해 그림으로 잘 설명해 주고 있어서 이해가 쉬워요.

 
한바퀴 돌고는 다시 처음부터...ㅎㅎㅎ
울 집 아이의 특기랍니다. 시작은 한번 일단 읽기~~!!
다시 재독하면서 놓친부분, 관심가는 부분 다시 읽더라고요.
Why ? 약물과 치료는 약물의 부작용까지 설명하고 있답니다.



노시보효과나 플라시보 효과 같은 용어도 알려주면서
사람의 심리에 따라 작용하는게 다를수도 있다는 것을 알려주기도 합니다.
마지막은 올바른 복용법에 대해 알려주면서 마무리 됩니다.


다시 읽어도 재미나게 읽게 되는 Why? 약물과 치료~~~~!!
약 종류만도 내복약 외용약 주사약으로 구분해서 알려주고 있는데,
각기 사용법을 잘 알고 적용해야겠죠?


내용이 정말 쉽게 잘 풀어져 있어서 초저학년까지 보기에 정말 좋은
초등과학 학습만화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