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구독] 월간우등생논술 1년(초등 전학년) (2018)
천재교육(정기구독) / 2017년 12월
평점 :
절판


 

우등생 논술은 5월호로 처음 만나봅니다. 아이가 가져가서 읽고 있길래 봤더니,
엄마 우리 이거 봤지? 하면서 아는척을 하네요. ㅎㅎㅎ
아이들은 하나 하나 본적 경험한 것들이 있을때 더 깊이 느끼고 와 닿는다는 거~!!
그래서 체험도 경험도 많이 하는 것이 좋다고 하잖아요?

 

 


울 따님이 즐기는 것들 중 하나가 바로 마감일기...ㅎㅎㅎ
어느 책이나 마감일기 읽기를 즐기더라구요.
아무래도 지식과 더불어 다른이의 생각과 생활이 궁금한 모양입니닷~~~~!!

 


휘리릭 ~ 펼치면서 한번 보고는, 역사 골든벨에 꽂히더라구요.
우등생 논술 다양한 내용중 단연으뜸인 페이지가 아닌가 싶습니다.
아직 이 부분을 풀수 있을것 같진 않는데...싶었어요.

 



아니나 다를까...ㅎㅎㅎㅎㅎ
앞의 내용도 안 읽고 문제 풀려고 하더니, 내용 보러 갑니닷~~~!!
안 읽고 풀기 힘든 디테일한 문제들이 나오기에...결국 읽게 되더라구욧~~!! ㅎ
아이의 생각이 깊어지는 내용으로 전개되는 6.25 전쟁에 관한 내용 참 좋더라구요.

 


우등생 논술은 다양한 장르로 정말 잡지 같은 형식입니다.
재밌게 즐기면서 사고력까지 갖추게 하는 초등잡지~~~!!

 



초등논술 우등생 5월호는 < 쓸까? 말까? 사투리 > 부분이 제일 큰 주제인데,
울 따님은 한번 읽고 넘어가는...신공을 보이더라구욧~~~!! ㅎㅎㅎ
경상도 엄마와 전라도 아빠 사이에 서울에서 태어나서
다양한 사투리에 이미 노출이라 구별을 좀 할 줄 압니닷.
특히 자주 가지 않는 외가 사람들 만날때는 잘 못 알아 듣기도 해욧.ㅋㅋㅋ

 


우등생논술에서 제일 관심있게 본 부분이 바로...선물코너였네요.
아이 답게 자신의 관심사에 맞는 선물에 꽂혀서는, 코스메틱 선팩트 받고 싶다고...ㅎ
받고 싶으면 열심히 노력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으려나요?


 


시사, 독서, 쓰기까지 알차게 준비되어 있는 우등생 논술!!
요즘 초등들은 정말 볼게 많네요.

 


부모가 선택만 하면 이렇게 지구의 끝에서 일어나는 일도 쉽게 접하고
생각을 더 끌어 올려줄 수 있다는 것~~!!

 


퍼즐도 풀어보면서, 한자부분까지도 다루어 주고 있더라구요.

 


자신이 음식이 되어 인체 속 여행을 하는 느낌으로 한바퀴 돌아보는 ...
자기도 가서 경험해 보고 싶다고도 하구요~~!!

 

재미난 시사코너와 문제코너가 나오고 있어서 눈을 떼지 않고 보게 되는...
초등잡지 우등생 논술입니다~~~!!
글자가 작아서 볼까 싶지만, 그림만 보고 타이틀만 봐도 참 좋다는 거~~~!!

 


중간 중간 카툰도 정말 다양하게 많더라구요. ㅎㅎㅎ
한권에 정말 많은 것이 들어 있는 속이 꽉찬 초등잡지예요.

 



한참 꿈이 요리사, 스케이트 선수에 이어 요즘은 또 작가, 시인으로...옮아가고 있는데,
그래서인지, 요 코너도 넘넘 잼나게 읽어 보더라고요.


 

 



마감읽기는 읽어도 읽어도 재밌나봅니닷~!!
우등생논술 처음 만나봤는데, 아이가 참 재밌게 읽더라구욧.
자기도 엽서 보내면 선물 받을수 있을까?
하면서 불손한 의도를 마구 마구 드러내면서...ㅎㅎㅎ



우등생 논술 내용도 재밌고 가벼운 부분부터 생각할 부분까지
다양한 접근이 가능해서 연령대가 폭넓은 것 같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