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라스자 디톡스 워터 - 간편하게 보기 좋게
다우치 쇼코 지음, 황세정 옮김, 히비노 사와코 감수 / 니들북 / 2016년 7월
평점 :
품절






마시는 것에 항상 집착하는 나.
먹는 것은 대충해도 상관없지만 마시는 것은 항상 질과 양을 전부 따진다.
며칠전 돌잔치를 다녀왔는데, 너무 좋은 부폐에서 양질의 음식보다 더욱더 내 눈길을 끈 것은 드링킹 섹션이었다.
오미자차 정도야 그저그런 패밀리 레스토랑에서도 많이 볼 수 있지만
이곳의 드링킹 섹션은 급이 달랐다.
커다란 자에 레몬과 자몽, 또 다른 병엔 애플민트와 사과,,이런 식으로 대여섯개의 물병안에 여러가지 허브와 과일들이 들어있는 것이었지.
효능을 보니 이것이 바로 디톡스다 싶어서 나도 집에서 따라해볼까하고 사진을 찍어왔다. 
그런데, 마침 새로 출간 된 이 책을 선물받게 된것!!!

얏호!!!





딱 내가 부페에서 봤던 그 디톡스 워터를 어떻게 만드는지 그리고 그 효능이 무엇인지 자세하고 예쁘게 나와있다^^

처음 파트는 이론적으로 독소가 무엇인지 왜 디톡스가 필요한지에 대해 간단한 설명이 기술되어 있다. 
뭐 현대인들 중 독소가 몸에 쌓이지 않은 사람이 몇 명이나 되랴.
잦은 외식에 자극적인 음식들, 스트레스와 불규칙한 수면습관…
모두 독소님 어서옵쇼~하는 주범들이지.
그럼 독소가 몸에 쌓이게 둘 수 밖에 없을까?
인간은 선천적으로 배설물을 통해 독소를 배출하는 능력을 갖추고 있다고 한다. 
이러한 능력을 총동원해서 독소나 노폐물을 해독해 버리면 된다.
디톡스 워터는 체내에 쌓인 독소가 대변이나 소변으로 배출되도록 촉진해 컨디션ㅇ르 향상시켜 준다.P5

기본 설명이 끝나면 바로 실전으로 만들 수 있는 디톡스 워터의 종류들이 나온다.
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과일을 자르고 넣고 잘 섞고 냉장고에 일정시간 보관 후 마시면 된다!!!!

책은 구체적으로 다이어트에 좋은 디톡스, 아름답게 해주는 디톡스, 신체고민에 효과적인 디톡스, 아몬드 밀크, 글라스자 칵테일 파트로 나뉘어져 있는데 
그 어느것 하나도 어려운 것이 없다.
다만 몇가지 디톡스 워터는 재료를 구하기 조금 힘들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예를 들면 리치라든지 일본감주같은 거?

그 외는 마트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사과, 레몬, 오렌지, 토마토 등등이 대부분이다.

개인적으로 변비에 좋은 디톡스를 해보고 싶었지만 집에 아무런 재료도 없는 관계로 집에 있는 것이 뭘까 찾아보니 아몬드 당첨!
아몬드 워터를 만들어봤다.




아몬드를 물에 담갔다 갈면 끝!!
취향에 따라 메이플 시럽을 넣으면 되는데, 그냥 아몬드 워터는 조금 마시기 힘들어서 나는 메이플 시럽을 꽤나 듬뿍 넣었다.

정말 특이한 맛이었다. 
뭐랄까,, 아무것도 넣지 않는 두유같은? 두부를 갈은 듯한 그런 맛이 났다.
정말로 몸이 마구마구 건강해지는 느낌 ㅋㅋㅋㅋㅋ
다만 아몬드도 지방이기 때문에 밤에는 마시면 안될듯??

여기에 코코아 가루를 넣으면 코코아 아몬드 밀크라는데 고것도 한 번 만들어 보고 싶다.

물 대신 여기에 소개된 디톡스 워터를 마시면 맛도 좋고 몸에도 좋고!!
오이 레몬 워터, 무 생강 워터 뭔가 신기해~ 한 번 만들어 봐야징.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