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등생 해법 수학 2-1 (2020년) 우등생 해법 시리즈 (2020년)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19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1학년인 샤넬이는 우등생국어를 했었는데 2학년 수학으로 우등생을 다시 만났어요

시작전 표지의 곰돌이를 따라하며 화이팅 했네요^^




아이의 성향에 맞춰 계획을 세우는 8주와 12주 스케쥴표가 있네요

아직 1학년 문제집도 하고 있는게 있어 무리하지 않는선에서 2학년 우등생을 하기로 했어요

1학년 겨울방학 끝날때까지 끝내는걸 목표로 세웠답니다


교과서개념->교과서+익힘책 유형연습->잘 틀리는 문제해결->서술형 문제해결까지!

그 후엔 단원평가와 창의융합+실력up

평가를 대비한 평가자료집도 있네요


우등생국어에서도 만났던 만화~

qr코드로 문제도 풀어볼수 있대요

요새 만화책도 흥미있게 보던데 아이들이 좋아할 이유가 있네요

교과서 개념쪽에 동영상강의인 qr코드가 있지만 아직은 준비중이라 보지는 못했어요

준비되면 엄마표수학은 문제 없을거 같아요~~


유형연습 문제에 서술형문제까지 있어서 더 좋았어요

처음 1학년이 되었을때 서술형을 너무 어렵게 느끼던 샤넬이었는데 그래도 학교생활 몇달 했다고 이제 서술형도 척척 쓰네요

아직 틀리는 글자도 있긴하지만 꾸준히 연습하면 좋아질거예요

서술형문제만 잔뜩 있다면 싫어할텐데 저렇게 한문제씩 있으면 아이가 부담을 덜느껴요


문제중 중요한건 문제밑에 힌트가 써있기도 해요

단위도 써야해요 라고 적혀있으니 모든 문제에서 단위를 꼭 쓰더라구요

수학에서도 단위는 중요하잖아요


문제해결 문제에서는 문제를 잘못읽어 많이 틀리기도 했어요

틀린문제는 엄마와 다시 읽어보며 문제해결하면 되니까 문제는 없어요 ㅎㅎ

1학년이니까 2학년껀 틀려도 된다고 인정해주기로 ㅎㅎ

앞으로 문제는 집중해서 잘 읽어보기로 했답니다

이렇게 틀려봐야 다음에 실수도 덜하게 되요


서술형 문제해결은 서술형을 더 연습할수 있어 엄마만족이 되더라구요

물론 글자를 많이 써야해서 아이는 싫어하지만

1학년이라 글짓는 능력이 아직 많이 부족해요

나아지긴 했지만 꾸준히 연습해야할거 같아요


단원평가와 창의융합+실력up 문제도 있어서 우등생 한권만 마스터해도 걱정없을거 같죠?


칠교판 딱지도 따로 있어 모양만들기 문제는 더 재미있게 할수 있을거 같네요

평가자료집은 복습할때 해보려구요


매일매일 한장씩 한장씩~

물방울이 모여 물바다가 되듯 조금씩 꾸준히 꾸준히 해서 2학년 수학도 준비를 잘할거예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