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오늘부터 초등학생! - 스스로 시작하는 입학 준비
이아 지음, 소복이 그림 / 키위북스(어린이)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느 사이, 초등 입학 D-10!!

아직도 엄마 눈에 아가 같은 아이가 과연 ‘학교’라는 곳을 잘 다니고 적응할 수 있을지, 어린이집과 유치원과는 다른 두려움과 불안이 있는 것 같아요.

예비 초등맘을 위한 책은 너무너무 많죠.

저도 몇 권 구매해서 읽어보면서 불안을 다스려보았어요.

그런데 정작 초등학생이 되는 자신을 위한 책들은 별로 못 본 것 같아요!

그런 점에서 <나도 오늘부터 초등학생!>의 특별함이 있네요!

'스스로 시작하는 입학준비'라는 소제목에서 볼 수 있듯이 초등학생이 되는 아이들이 직접 읽으며 초등생활을 기대하고 두려움을 없앨 수 있는 책이었어요!

 

본문으로 들어가기 전, 이아 작가님도 '입학 준비 스스로 해 보아요!'라며 우리 아이들에게 축하와 격려를 해주시네요.

유치원과 달리, 초등학교에서 처음 경험할 수 있는 내용들이 적지 않게 수록되어 있어요.

 

구성은

주제별로 재미있는 만화 + 씩씩한 초딩을 위한 학교생활 안내서 or 지혜로운초딩으로학교에서 살아남기로 되어 있어요.

 

아직 긴 글을 읽는 것을 어려워 한다면! 처음에는 만화만 읽어도 충분 한 것 같아요!

사실... 저희 아이도... 이 책을 받자마자 한 시간도 안 되서 다 읽어버렸는데요! 그럴 수 있었던 이유는!! 바로바로 만화만 읽었기 때문이었습니다. ^^

한 번만 읽을 책은 아니기 때문에, 처음에는 아이가 스스로 읽을 수 있는 부분을 읽을 수 있는 만큼 읽으면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엄마와 함께 읽을 때, 혹은 시간이 더 지나서 진짜 초등학생이 되어서 주제에 해당되는 일을 겪게 될 때 읽는다면 더 이해가 되고 좋을 것 같아요!

만화 뒷 부분은 '씩씩한 초딩을 위한 학교 생활 안내서', '지혜로운 초딩으로 학교에서 살아남기'에 초등학교 생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이 적혀 있어요. 그리고 '선생님도 한 마디', '쉿! 우리끼리 귓속말' 코너가 있어서 궁금하거나 알아야 할 내용을 박스에 정리해두기도 해서 '정말 알차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책을 덮었어요!

앗, 그런데 표지 뒷면에 지금까지 제가 얘기했던 것들이 쫙~ 적혀있네요. (저 뭐한 거죠?^^;)

이 책의 가장 큰 특징은! '어린이 스스로' 시작하는 입학 준비라는 거에요!

물론 엄마에게도 도움은 되겠지만, 초등학생이 될 우리 아이들을 위한 책이라는 것!! 잊지 마쎄요~~

스스로 읽고 스스로 학교 생활을 준비할 수 있도록!!!

예비 초등생 자녀를 위한 선물로 추천합니다!! :)

* 이 책은 제이포럼 서평단으로 선정되어, 키위북스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