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미와 사이먼의 코딩대작전 - 놀이로 배우는 코딩 입문
이송미.최선명 지음 / 비비투(VIVI2) / 2017년 12월
평점 :
품절


초등학교 정규교육과정으로 코딩수업이 들어온다고 하면서부터 생각이 진짜 많았다.

코딩이라는 말이 정말 생소하기도 했고,

아이에게 무작정 가르키는것처럼 막막한게 참으로 난감.


그래서 엄마인 나는 코딩이 뭔지 나름대로 온라인교육을 통해 혼자 공부도 해봤고.

아이에게 접할수있게 코딩 프로그램들중 하나인 스크래치 프로그램을 과학관에 가서 만들어 보게도 하였다.

아이와 같이 코딩을 진행하면서

자꾸 무언가 빠진듯한 느낌이 들었다.


도대체 코딩을 왜!! 배우느냐 이다.


이 질문은 정말 간단하게 다른 곳에서 찾았다.

이렇게 알기쉽게 그려놓은 해미와 사이먼의 코딩 대작전이라는 책에서 말이다.


코딩을 왜 배우느냐면.

어떤 상황의 문제해결을 하기 위해서 순차와, 논리, 변수등에 대한 순리적 ㅂ처리 방법을 말이다.


이책은 말그대로 저리 어렵게 설명해놓은 순차, 논리, 변수, 함수등의 정의를

해미와 사이먼이 지구별에 안착하게 되면서,

다시 되돌아기 위한 방법의 프로그램 코딩을 기억해내기 위해

컵케익을 만들고, 친구들과 해바라기를 키우기 위한 조건들을 나열해보고반복실행해보면서

순간 일어난 일을 해결하기위해 조건을 걸고 약을 사다주는 길을 찾고,

새로운 일을 해결하기위해 문제 해결법(함수)를 만들어내고.

다시 목적달성을 위해 도와준 친구들에게 분류를 하여 답레를 하는

간단하지만 모든 코딩의 배열및 기초를 알수있게

설명해주는 책이다.


아이들에게 있어서 코딩을 가르치는 이유는 컴퓨터를 잘하라고 하는게 아니라,

문제해결에 있어서 어떤 순서로 어떻게 구체적으로 실행하는 방법을 찾아내는 다각적인

감각을 키워내기 위해 하는듯 하다.


이책은 그러한 방법에 컴퓨터 없이 코딩이라는 학문을 접하기에 좋은 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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