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도쿠×로직아트 : 고급/고수 (스프링) 스도쿠×로직아트
브레이니 퍼즐 랩 지음 / 시간과공간사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참 학창시절에 (스마트폰이 이렇게 발달안되었을때쯤) 정말 취미생활로 하던 스도쿠와 로직아트를 접할수있는 기회였다. 개인적으로 스도쿠와 로직아트중에 고르라면 난 로직아트가 너무 시간도 잘가고 재미가 있다.

내가 접한편은 고급/고수편!

예전에 해봤다는 이유로 정말 호기롭게 고급고수편을 들고 시작했는데 생각보다 시간도 오래가고

요즘같은 코로나 시기에 집에서 무료하게만 보내지말고 말그대로 숫자와 색칠공부로 하루하루 취미를 늘려갈수있는 한권의 책이다. 생각보다 많은 스도쿠의 문제들과 로직아트의 한작품만 색칠을 다해도 하루에 틈틈히 비는시간을 꼬박 사용할수있는 책들이다.

사실 로직아트는 예전에 네모네모로직이라는 격월간으로 나오는 잡지를 클리어한 나에게 이까지꺼!! 라고 선택했다가 와~ 아차 싶었다. 생각보다 어려웠고 생각보다 완성품을 보면 세밀했다!

초등학생인 아이와 같이 색칠하려고 샀다가 아이는 이것보다 그래도 스도쿠에 관심이 더 많았고 스도쿠도 꽤 어려운 수준에 속했다. 스도쿠 한개 푸는데 한시간도 넘게 걸린 문제도 있으니..

솔직히 스마트폰 앱들에서도 만날수있는 스도쿠이지만 손으로 낙서해가면서 풀어보는 스도쿠가 더 두뇌회전에 도움이 되는듯하고 오른쪽 상단에 풀어본 날짜, 풀은 시간등을 적을수있게 되었는데 사실 시간이 지나면서 푸는 시간이 더 빨라질꺼라고 생각했는데 그렇지 않았다 ㅠㅠ 결국엔 왜 다음장을 넘어갈수록 헷갈리는지!!!!

스도쿠는 수학교과에도 사고력 문제에 나오기도 하고 영재수업에 교재로 사용되기도 한다니 처음에 초급으로 접근해서 아이들과 하나하나 풀어가는과정이 성취감도 느끼게 하고 참 좋은 취미북인듯 하다.

나는 개인적으로 로직아트가 더 재미있고 더 시간 가는줄 모르게 한개한개 완성하고있었다.로직아트 할떄 필수는 연필!!! 볼펜으로 절대 안될꺼 같다. 그리고 예전엥 하던 책들은 다 제본이 되어있었는데 스프링으로 구성된 책 자체가 신경쓴것 같다. 스프링으로 구성이 되는순간 앞장 신경안쓰고 쭉쭉 펴져서 푸는데도 편리했다.

요즘 핸드폰으로만 게임을 하는 시대에 잠시... 종이에 심취되어 연필놀이와 숫자놀이를 하는것도 지금 코로나시기에 집콕에 할만한 취미 생활인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