짧고 굵게 일합니다 - 불필요한 것은 걷어내고 본질에 집중하는 7가지 정리 습관
곤도 마리에.스콧 소넨샤인 지음, 이미정 옮김 / 리더스북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느 직장인이든 사회인이든 삶을 살아내는데 경제적인 활동을 그냥 간과하고 살수는없다.

그런데 곤도마리에라는 정리의 여왕이라고 소문난 생활 정리가가 작가로서 짧고 굵게일한다고 이야기하는순간

나는 사실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경제적 활동 종료를 말하는건가 하고 갸우뚱하게 읽기시작했다.

하지만 내가 생각했던 경제활동 종료가아닌 현재 내자리에서 얼마나효율적으로 일을 수행하는데 필요한기초배경을 구축하는 많은 방법을 알려주었다.

이책을 보면서 직장생활을 하면서 항상 지내오던 내책상을 문뜩 살펴보게되었고 가끔씩 오는 슬럼프시기에 왜그럴까를 알아낼수있었다.

곤도마리에의 특기(?)인 정리를 통해서 환경적으로 더 쾌적한 분위기를만들수있었고.

사실 그런환경을 만들어도 지속되지않고 몇일이면 원래모습그대로 되돌아가는 사람들에게 어디서 어떻게 무엇을 정리하는 방법을 상세히 설명을 해준다.

일의 효율성을 위해 물리적인 정리만 정리가아니고 정신적인, 인간관계적인, 하물며 디지털의 폴더정리법까지..

사람들마다 각기 다른상황에서 일을 처리하는 방법이 다르듯이 마음가짐을 다잡을수있는 소소한팁을 주는 멘트들이 많은 생각을 하게 이야기해주는 글들이 너무많았다.

가끔을 일을 할때면 나는 엄청나게 일을 하고있는데 한가지 일이 끝나기전에 계속 되돌아오는 일들을 보면서 내가 기계인가 생각이 들때도 있었다. 회사의 하나의 부품인거마냥.. 그러면서 그 부품이 되고 싶지않아서 틈틈히 개인적인일도 해가며, 어떤날은 컨디션 저조로 일을 안하고 버티기? 하는 날도 있기도 했다. 그러던 어느날은 순간 분명 수십가지의 일을 분명이 클리어 했는데 내 주업무가 아니라 다른사람들 뒷치닥거리 하다가 본연의 내 본업무는 못해서 야근을 하는 날도 있었다. 그러면서 경제적 자유를 꿈만 꾸고 있었던것이다.

이생각들이 결국엔 나는 내가 원하던 그런 내 직장생활이 아니구나를 다음글들을 보면서 느껴ㅑㅆ다.

가장 이상적인 직장생활을 그려본뒤 캘린더에 적어놓고 스프레드시트로 실제 직장생활과 비교한 5장에서,

자기시간의 절반 이상을 아무런 감흥도 없이 가치도 없는 활동에 쏟아 붇고있었던 것이다.

이 문구 속에서 내가 진짜로 원하는게 뭔지를 지금 찾고 있는중이고 정리가 그 첫걸음인것 같았다.

이책에서 다만 아쉬운점은 나는 곤도마리에의 특유의 설레지 않으면 버려라... 인데 직장생활은 그러지 못한다는것. 그리고 책의 느낌인지 모르겠지만 공동저자의 느낌이 책 챕터마다 이글은 누군가가적었겠구나 라고 확 와닿는 저자의 특색들이 보이는 책이였다.

내 일의 주인공이 되기위해 한번은 읽어보면 좋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