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딩맨 엔트리 1 : 버그킹덤의 차원 침략 코딩맨 엔트리 1
송아론.k프로덕션 지음, 김기수 그림, 이정 감수 / 다산어린이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국공학한림원 코딩교육 추천도서

초등 코딩교육 의무화 엔트리 개정!!

초등 코딩 학습만화 코딩맨엔트리시리즈를 만나보았답니다.


다산어린이 코딩맨엔트리1 개정버전이랍니다.

초등2학년 아직 코딩을 접해보지 못해서 학습만화로

코딩이 어떤것인지 알아보고 싶어서 만나보았답니다.
 


코딩맨의 특징을 보면서

예전에도 컴퓨터학습을 해야했지만 요즘은

정말 안하면 안되는 중요한 교육이 되었구나 하는것을 느꼈답니다.
 


엔트리는 무엇일까요??

코딩교육은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키우고, 아이디어를 현실화 할수 있도록 논리적이며,

체계적으로 표현하는 방법을 익히는 교육으로

코딩에서 필요한 블록형 프로그래밍 언어를 "엔트리"라고 한답니다.

엔트리는 우리나라에서 개발되었고, 그와 비슷한 미국의 스크래치와 비교하는 부분도 있었답니다.

블록형 언어를 연결함으로 다양하고 재미있는 활동이

아이들의 흥미를 끌기에는 충분해보입니다.

 



코딩맨엔트리1의 등장인물소개편이랍니다.
 


책속내용을 보면서 인물관계도를 번갈아보니까

이해가 빠르더라구요.
 


엔트리봇과 엔트리버그의 대결구도

각각의 엔트리 언어의 종류표시가 되어있어서

어떤능력치가 있는지 금방 알수 있었답니다.
 



코딩맨엔트리1의 차례편입니다.
 


이책에 자주 등장하는 단어표시가 되어있음으로

책속 내용에 다루는 내용을 짐작할수 있었답니다.
 


책속 그림들이 정말 생동감 있고

호기심을 자극하면서 주인공의 표정들도 살아있어서

재미있게 읽을수 있었답니다.

 


소제목에 속에 나와있는 그림과 내용정리가 있어서

더욱더 책속내용을 흥미롭게 볼수 있었답니다.
 




평범한 초등학생 유강민은 언제부터인지 신기한 능력을 갖게 된답니다.

그건 바로 그의 눈에 보이기 시작한 프로그래밍 언어!!

그때부터 이상한 일은 계속 이어진답니다.

정체모를 로봇들로부터 친구 예린이가 납치가 되면서

주인공 강민은 버그킹덤이라는 새로운 존재를 알게 된답니다.

강민은 예린이를 어떻게 구해낼까요?

그렇게 이야기는 2탄으로 이어진답니다.
 

스토리를 통해서도 코딩을 재미있게 알수 있지만,

책속에서도 코딩을 알려주는 학습포인트를 만날수 있답니다.

"만화속 개념"의 질문을 통하여 좀더 자세하게 따로 표해되어있답니다.
 
 


 



그리고 엔트리 용어를 자연스럽게 녹여져 있어서

부담스럽지 않고 재미있게 접할수 있어서 좋았답니다.
 
 


코딩 실전연습을 할수 있는

실행카드도 포함 되어있어서 직접 활용도 가능해서 좋았답니다.
 



코딩맨워크북을 통해서

다양한 코딩문제들도 풀어볼수 있답니다.



큐알코드를 통해서 게임 계산기 자동일기예보 시스템등

직접 활용하는 방법을 유튜브를 통해서 확인해볼수도 있답니다.


 



그리고 엔트리 코딩은 직접 홈페이지에 가입을 하여서

다양한 활용을 할수 있는 방법도 알려주고 있답니다.

어떻게 구현할수 있는 궁금했었는데,

콕 집어서 알려주어서 많은 도움이 된 부분이랍니다.

 



코딩 해야지 하는 생각은 있었는데,,

너무 막연해서 학원이나 방과후를 보내야하나 고민했었는데,

이렇게 코딩맨엔트리 책을 읽고 나니, 코딩에 대한 이해도도 높아진것 같고,

아이도 많은 흥미를 준것 같아서,

다방면으로 코딩교육법에 대해서 알아보아야할것 같아요.

코딩학습에 흥미를 불러일으켜준책!!

아이는 책속 내용이 궁금해서 2권으로 넘어갑니다 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